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AI 전문대학원 개원 기념 특별 세미나 개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AI 전문대학원 개원 기념 특별 세미나 개최

권경욱 기자 0   0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 총장 김태현) 인공지능(AI) 전문대학원 개원 기념 특별 세미나가 4월 6일 목요일 핀란드타워 베이코홀에서 온라인(Zoom), 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post-AI와 대학의 종말’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교육의 방향(송선진 교육부 디지털 교육 전환 담당관) △ChatGPT가 당긴 방아쇠(김형백 솔트룩스 CTO) △AI와 비지니스 융합(장중호 AI·빅데이터 과정 주임교수) △AI, 그 상상력의 힘 (홍승필 블록체인·보안 과정 주임교수) 이 발표될 예정이며, 세미나 참가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석·박사 중심의 경영전문대학원이며, 2022년 교육부에서 AI 전문대학원으로 인정받은 대학원 대학교다. 개교 이래 차별화된 교육 철학인 지속 경영 4T(eThics, Teamwork, Technology, sTorytelling)를 바탕으로 각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확고한 기업 윤리관과 환경 의식을 겸비하고, 특히 AI 시대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경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경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 전문대학원이 진행하는 AI 석사 과정은 총 다섯 가지의 세부 전공으로 나뉘어 있다. AI·빅데이터, AI·전략경영은 실무자에게 필요한 AI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경영학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현장 중심의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금융·조세 석사, 블록체인·보안 과정은 금융 현장 및 사이버 보안 이슈 및 위험에서 중요한 기업 자산을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 임원, 관리자를 대상으로 경영상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예술경영은 문화 예술 콘텐츠 산업과 최신 경영 이론 및 문화 예술 프로젝트 제작·기획·운영·투자·창업 역량을 융합해 문화 예술을 선도하는 경영자로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과정이다.


더불어 디지털 혁신 세계 1위 스위스의 50년 전통 명문대 프랭클린대(Franklin University Switzerland)와 함께 약 2주간 스위스 현지 ‘AI Boot Camp’(2과목)을 포함해 총 5과목을 추가로 이수하면 국내 및 해외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복수 학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프랭클린대는 스위스와 미국 정부에서 동시에 인증받은 대학으로 유엔 기관 및 다국적 기업과 여러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 및 중동의 부유층 자제가 선호하는 대학으로도 유명하다.


◇ 모듈제 방식의 주말 수업, 바쁜 직장인에게 최적화


모듈제란는 한 과목당 22.5시간~24시간, 2주~3주 동안 1개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교육 방식이다. 해당 과정은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 20분,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주말 수업으로 진행돼 바쁜 직장인에게 최적화해 있으며, 현업과 병행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 2023년 가을학기(9월) 신입생 모집 중


AI 석사 과정은 4월 24일(월)까지 2023년 가을학기(9월)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AI·빅데이터, AI·전략경영, 디지털금융·조세, 블록체인·보안, 디지털 예술경영 총 5가지 세부 전공으로 이뤄져 있으며 학위기(졸업장)에 세부 전공이 표시되기 위해서는 세부 전공별 해당 전공 과목 최소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원서 접수 및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