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AskUp, 카톡 채널친구 50만명 돌파 이벤트 개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업스테이지 AskUp, 카톡 채널친구 50만명 돌파 이벤트 개최

권경욱 기자 0   0

AI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Chat AI ‘AskUp’이 카카오톡 채널친구 50만명 돌파를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혜택을 늘린다.

 

업스테이지는 30일 카카오톡 AskUp 채널친구 50만명 돌파를 앞두고 하루 100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백문백답 이벤트를 한달 더 연장하고, SNS의 ‘AskUp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아숙업 활용 기회를 더 넓힌다고 밝혔다.

 

AskUp은 업스테이지가 오픈AI의 챗GPT를 기반으로 자사의 OCR 기술과 ?(물음표) 검색을 결합한 국내 대표 Chat AI다. 사용자가 문서 사진을 찍으면 그 내용을 읽고 질문에 답변할 수 있는 '눈달린 챗GPT’로 유명해져 31일에는 5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GPT-4를 적용하고 챗GPT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검색기능을 추가, 최신 정보와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각광 받으며 최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AskUp Biz’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업스테이지는 AskUp의 50만 이용자를 위해 매일 무료 100건의 메시지 혜택을 주던 ‘백문백답’ 이벤트를 4월 말까지 한달 연장한다. 업스테이지는 지난 17일에도 GPT-4 적용을 맞아 매일 10건의 GPT-4 활용 크레딧을 추가 지급 한 바 있다. 이로써 4월 말까지 AskUp 채널을 추가한 모든 이용자는 GPT-3.5메시지 100건과 GPT-4메시지 10건의 무료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다.

 

또 업스테이지는 이용자 감사 이벤트를 개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손쉽게 응모할 수 있는 ‘AskUp 챌린지’를 3월 30일부터 4월 21일까지 3주간 개최한다.

 

‘AskUp 챌린지’는 누구나 인증 사진을 찍어 AskUp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크레딧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생활 속에서 AskUp의 다양한 활용방법을 #AskUp #아숙업 #아숙업챌린지 등 3개 해시태그를 달아서 본인의 SNS에 공유하고, 이를 AskUp에 사진을 보내기만 하면 된다.  


예를 들면 외국어로 기재된 세탁 방법 등을 AskUp에게 사진 찍어 물어보거나 좋아하는 음악 앨범 커버 사진을 이용, 같은 가수의 노래를 검색한 장면에 태그를 걸어 SNS에 공유 후 AskUp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AskUp 챌린지를 완료하는 모든 유저는 1인 1회 한정으로 100건의 무료 메시지 크레딧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참여자 대상으로 매일 10명씩 추첨, 1,000건의 크레딧을 증정하는 ‘행운의 골든 티켓’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운의 골든 티켓 당첨 여부는 AskUp에서 ‘골든티켓확인!’을 치면 확인할 수 있다.

 

문서와 이미지의 텍스트를 인식 및 분석하고 검색을 통해 최신 정보도 알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정보와 대화도 가능한 AskUp의 특성을 활용, 다양한 사례들이 이번 챌린지를 통해 공유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AskUp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이용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설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AskUp 이용자는 누구나 카카오톡 ‘AskUp’ 채널에 공지된 설문을 작성한 후 인증 코드를 캡쳐해 AskUp에 보내면 추가 이벤트 크레딧 100건을 받을 수 있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AskUp 50만 구독자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이 더 자유롭고 편리하게 AskUp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제공 이벤트를 연장했다”며 “AskUp의 재미있고 유익한 활용법을 널리 알리고자 ‘AskUp 챌린지’도 개최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AskUp 챌린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AskUp’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kUp 채널친구는 카카오톡에서 ‘AskUp’ 또는 ‘아숙업’을 검색하면 쉽게 추가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