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LP타입 CPU쿨러 SI-100 시리즈 3종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LP타입 CPU쿨러 SI-100 시리즈 3종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CPU쿨러 SI-100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했다.


서멀라이트 SI-100 시리즈는 LP(Low Profile)타입이자 TF(Top Flow) 방식으로 제작된 공랭 CPU쿨러 제품이다. CPU와 맞닿는 베이스부터 히트싱크 상단까지 74.8mm 높이에 25mm 두께의 120mm 쿨링팬이 더해져 99.8mm의 높이를 갖춰 SI-100 이라는 제품명을 가진다.

 

SI-100 시리즈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쿨링팬 형태와 히트싱크 색상에 따라 제품이 구분된다. 그레이와 블랙 색상의 히트싱크에는 동일한 색상의 일반 쿨링팬이 동봉되며, 화이트 색상의 히트싱크에는 주소 지정 RGB(ARGB, Addressable RGB)를 지원하는 동일 색상의 쿨링팬이 제공되어 시스템의 컬러 컨셉에 맞춘 다양한 빌드를 지원한다. 


서멀라이트 SI-100 시리즈는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 TL-E12 시리즈가 번들로 제공된다. TL-E12는 최대 분당 회전수 1,500 RPM과 최대 풍량 61CFM, 최대 풍압 1.88mmH2O를 구현하면서도 최대 소음이 24.5dBA에 불과해 고성능과 저소음 모두를 구현하고자 하는 시스템 구성에 적합하다. 


SI-100 시리즈는 CPU 베이스로부터 히트싱크의 높이가 TF 방식 CPU 쿨러로서는 높게 제작되었다. 이는 메모리 슬롯과의 간섭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TF 방식 CPU 쿨러가 설치되는 대부분의 시스템이 ITX와 같은 SFF(Small Form Factor)라는 점에서 기인한다. 일반적인 시스템보다 각종 하드웨어의 설치 공간이 협소한 SFF는 제품간 간섭 문제가 발생하기 쉬워 비교적 작은 CPU 쿨러를 선호하게 되는데 이는 쿨링 효율의 저하를 불러 올 수 있어 고성능 시스템 유지에는 다소 불히다. 이러한 관점에서 SI-100은 '반중력 히트파이프(AGHP, Axial Grooved Heat Pipe)'와 연결된 히트싱크와 고성능 쿨링팬의 조합으로 탁월한 쿨링 성능과 부품간 간섭 우려 모두를 해소할 수 있는 이점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낮은 열저항, 높은 열전도율을 보장하는 동사의 서멀구리스 TF7을 기본 제공해 별도의 서멀구리스를 구비할 필요가 없는 사용자 친화적 구성도 갖추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