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유니팬 SL시리즈 인피니티 140mm 모델 추가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유니팬 SL시리즈 인피니티 140mm 모델 추가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리안리(LIAN LI)의 유니팬(UNI FAN) SL 인피니티(Infinity, 이하 유니팬 SL-INF) 시리즈에 140mm 규격 신제품, SL-INF 140을 정식 출시했다. 


리안리 유니팬 SL-INF 140은 블랙과 화이트의 두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1개 단품으로만 구성된 1팩(Pack) 패키지만 존재해 SL-INF 120과 같은 팬 3개가 하나의 패키지로 갖춰진 3팩 제품은 제공되지 않는다.


유니팬 SL-INF 140은 앞서 출시된 120mm 규격, SL-INF 120보다 크기를 키운 140mm 제품으로 규격을 제외한 외형은 모두 동일하다. 따라서 임펠러 중앙부와 측면 영역에 0.5mm 간격의 인피니티 미러(Mirror)가 적용되었으며 주소 지정 RGB (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해 조명 효과의 사각 지대를 최소화하면서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인피니티 미러가 적용되지 않은 후면부 임펠러 중앙에는 리안리의 로고가 새겨진 알루미늄 플레이트와 이를 따라 원형으로 둘러진 ARGB 림을 통해 전면과는 또다른 색다른 조명 효과 연출 역시 가능하다.


리안리 유니팬 SL-INF 140은 시리즈를 대표하는 케이블이 최소화된 조립 형태의 연결 방식을 그대로 이어간다. 쿨링팬 간 물리적 결합을 통한 핀 투 핀(Pin to Pin)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 유니팬 시리즈는 데이지 체인(Daisy Chain) 효과는 물론 불필요한 케이블 수를 줄여 깔끔한 시스템 연출과 선정리 환경을 지원한다. 


유니팬 SL-INF 140은 최대 4개 까지의 쿨링팬간 직접 연결을 지원하며, 하나의 케이블 모듈을 통해 제어된다. 이렇게 연결된 4개의 쿨링팬은 하나의 그룹으로 인식되며, 최대 16개의 쿨링팬, 4개의 그룹을 전용 소프트웨어인 L-커넥트(L-Connect) 3로 다양한 조명과 색상, 컬러 패턴, RPM 등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팬 블레이드, 팬 프레임으로 구분된 LED 영역에 개별 컬러와 모드 등을 나누어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단, 물리적으로 연결되는 전용 소프트웨어와 동명의 L-커넥트 3 컨트롤러는 별도 제공되지 않으므로 SL-INF 120 3팩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해당 컨트롤러를 이용해야 한다.


이 밖에도 케이블 모듈이 한 방향으로만 결속되던 전작과 달리 방향 전환이 가능해졌으며, 쿨링팬 간 연결을 돕는 키 락(Key Lock)이 탈착식으로 변경되어 라디에이터의 피팅이나 PC케이스와 같은 구조물과의 간섭을 최소화 하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