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노테이션에이아이, 성모척관병원과 AI 기반 의료 서비스 발전 MOU 체결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성모척관병원과 AI 기반 의료 서비스 발전 MOU 체결

권경욱 기자 0   0

어노테이션에이아이와 성모척관병원이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12월 15일 성모척관병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원 성모척관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윤동국 대표이사와 성모척관병원 성병윤 대표원장, 최우혁 대표원장을 비롯한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 체결로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의료 AI 분야의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 제품으로는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이미지 자동화 라벨링 솔루션인 ‘AnnoWiz’, AI 전 주기 관리 플랫폼 ‘MLWi’와 개발되고 있는 관련 AI 솔루션들이 포함됐다. 해당 솔루션들은 꾸준히 개발이 이뤄져 의료 기관이 언제든 쉽게 선택, 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공을 추진할 예정이다.


성모척관병원 성병원 대표원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완성하는 데 이번 협약이 중요할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해당 협력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전문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모척관병원은 2013년 수원에서 개원한 척추관절전문 의료 기관으로, 신뢰와 믿음을 주는 환자 중심 병원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또 가톨릭대학교 성 빈센트병원, 수원시, KTWiz 프로야구단 등과 의료 업무 제휴를 통해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병원,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 연구하는 병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