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아틱 일체형 수냉쿨러 리퀴드 프리저 II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아틱 일체형 수냉쿨러 리퀴드 프리저 II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아틱(ARCTIC, https://www.arctic.de/en)사의 리퀴드 프리저(Liquid Freezer) II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아틱 리퀴드 프리저 II 는 일체형 수냉(AIO, All In One) CPU 쿨러 제품이다. 라디에이터에 사용되는 쿨링팬의 규격, 개수에 따라 120mm 쿨링팬 2개를 연결하는 2열 240mm, 3개를 연결하는 360mm 모델과 140mm 쿨링팬 2개를 연결하는 2열 280mm, 3개를 연결하는 420mm 모델까지 4종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420mm 모델은 국내 시장 내 아틱을 포함해 2개 제조사를 통해서만 출시되고 있어 희소성을 갖는다. 


리퀴드 프리저 II 의 가장 큰 특징은 CPU 자켓에 내장된 40mm 쿨링팬이다. CPU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메인보드 전원부, VRM(Voltage Regulator Module)을 위해 내장된 이 쿨링팬은 최대 3,000RPM, PWM 등을 지원해 별도의 액세서리 추가 없이도 효과적이고 신뢰성 높은 VRM 쿨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아틱 리퀴드 프리저 II 는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인 P12, P14 시리즈를 번들 팬으로 제공한다. P12, P14 시리즈는 PST(PWM Sharing Technology) 기능을 통해 PWM 플러그와 터미널로 연결된 PWM 소켓 케이블이 추가되어 있어 다수의 쿨링팬 연결에 용이하며 하나로 통일된 컨트롤 역시 지원한다. 여기에 CPU 자켓에 내장된 워터 펌프, 40mm 쿨링팬 역시 PST 기능이 적용되어 리퀴드 프리저 II 제품 전체의 쿨링을 일원화 할 수 있다. 


또한 리퀴드 프리저 II 는 일반적인 수냉 쿨러들과 비교되는 두꺼운 두께의 라디에이터를 가지고 있다. 38mm 두께의 리퀴드 프리저 II 의 라디에이터는 더 넓어진 열교환 면적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냉각을 지원하며, 밀도 높게 자리 잡은 방열핀은 고풍압에 최적화된 P12, P14 쿨링팬 시리즈와 맞닿아 최고 수준의 쿨링 성능을 구현한다. 


이 밖에도 인텔의 13세대, AMD의 라이젠 7000 시리즈와 같은 최신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높은 내구성과 내열성을 갖춘 직조 슬리브 튜브를 45cm의 긴 길이로 제공해 대형 시스템에서도 원활한 빌드를 돕는다. 아울러 메인보드 방열판과의 장착 간섭 시 손쉽게 PCB 커버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한 설계와 자사의 고성능 서멀 구리스 제품인 MX5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 사양 역시 두루 갖추고 있다. 


마지막으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아틱의 정책에 따라 간소화된 포장재와 전자 매뉴얼 제공 방식은 불필요한 패키지 구성을 제거해 생산 단가를 낮추고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인 제품 가격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