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브, B2B 금융권 최초 도입 IBK 기업뱅킹 앱에 ‘AI 음성 비서’ 서비스 구현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다큐브, B2B 금융권 최초 도입 IBK 기업뱅킹 앱에 ‘AI 음성 비서’ 서비스 구현

권경욱 기자 0   0

기업용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전문 기업 다큐브(대표 진주영)는 IBK기업은행이 B2B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뱅킹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 인식 서비스다.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 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 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 정보 조회 △환율 조회 △금융 용어 설명 등으로 원하는 금융 업무를 말로 물어보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를 찾아서 보여준다.


이전까지 기업 계좌의 예금 거래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앱 로그인 뒤 메뉴-거래내역-시작/종료 일자 선택-조회 등 5단계를 거쳐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제로터치를 이용하면 마이크 터치 후 “지난달 예금 거래 내역 보여줘”라는 음성 인식으로 별도 터치, 선택 과정 없이 지난달 예금 거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제로터치는 스마트폰 사용률이나 복잡한 메뉴로 접근성이 낮아 고객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앱 활용도를 높여주고, IBK 기업뱅킹의 고객센터 업무 집중도도 분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용 AI 음성 비서 전문 기업 다큐브는 2021년 AI 음성 비서 ‘에스크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한 뒤 기업 맞춤형 AI 음성 비서를 제공하고 있다.


다큐브 진주영 대표는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IBK 기업뱅킹과 AI 음성 서비스로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융 업무 활용도가 높은 기업 담당자들이 음성 인식으로 편리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