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DD 안정화, 호재 TRON ’USDD 시대’ 인식 다져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USDD 안정화, 호재 TRON ’USDD 시대’ 인식 다져

권경욱 기자 0   0

FTX로 인한 가상자산 시장 유동성 위기 속에 USDD(트론 스테이블코인)는 FTX와 관계사 알라메다(Alameda) 리서치에 의해 일시적인 가격 영향을 받았다(알라메다 리서치는 TRON DAO Reserve에 의해 임명된 구성원과 화이트 리스트 조직임에도 불구하고 유동성 확보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USDD를 대량 매도했다). 


지난 5월 스테이블코인 루나(LUNA)의 붕괴에 이어 FTX의 파산으로 베어마켓에 갇혀 있다. 하지만 USDD가 도미니카의 법적 디지털 통화로 승인돼 법정 화폐 지위를 얻은 소식과 트론 창업자 저스틴 선의 회복기금 참여 소식 등이 약세장을 안정화시키고 있고, 반년간의 행보를 통해 트론은 ‘USDD 시대’ 인식을 다지고 있다. 


월스트리트 미디어, 트론과 도미니카 다뤄


지난 10월 7일 도미니카 정부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트론 프로토콜을 국가 블록체인 인프라로 지정했다는 트론과의 합의를 발표했다. 트론은 도미니카 정부가 팬 토큰 발행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금까지 블록체인 업계와 주권국가 간의 최고 수준의 협력이며 비트코인에 이어 합법적인 디지털 통화 자격을 부여받은 세계에서 두 번째 암호화폐 배치이기도 하다. 


글로벌 유명 미디어 그룹 다우존스 그룹 산하 마켓워치, 글로벌 블록체인·암호자산 권위 매체 코인데스크, 유명 재경 매체 벤징가 등 여러 해외 유력 매체들이 '트론이 도미니크 '내셔널 퍼블릭 체인'이 됐다'는 사건을 보도했다. 


메사리 연구 보고서, ‘USDD 시대’에 힘 실어줘


이달 초 세계 최고의 암호화 데이터 연구기관인 메사리(Messari)는 트론과 USDD 3분기에 대해 2022년 2분기와 비교해 3분기 트론 체인의 TVL은 역상승하여 전분기 대비 61% 증가, 동시에 USDD를 보유하고 있는 지갑의 수는 5배 증가한 120,000개이며, USDD 보유 평균 가치는 6,000달러에 이른다고 보고서를 발표했다.


메사리는 성능 분석, 생태계 및 개발 개요, 스테이킹 및 탈중앙화 개요, 정성 분석을 포함한 여러 차원에서 3분기 트론의 성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결과, 3분기 총 거래량은 12.4% 증가한 530만 건으로 성장했으며, 일일 평균 활성 계정은 장기 평균보다 30% 이상 높았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TRON 생태계와 USDD의 보안 및 안정성에 대해 긍정적인 결론을 내렸다. 


지난 8월 초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발라(Travala)는 TRX 및 USDD 결제 도입 소식을 발표했으며, 이는 트론 생태계의 토큰들이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후오비의 대비, 강세장에서 수익


지난 10월 트론의 설립자인 저스틴 선은 후오비(Huobi) 글로벌 자문위원으로 임명됐음을 발표하고 후오비 내부 직원 회의에서 후오비 글로벌이 향후 일련의 브랜드 업그레이드 및 조치를 취할 것이고 HT(후오비토큰)의 가치를 전체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트위터를 통해 ‘HT 토큰에 힘 실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약세장 대비, 강세장 수익’은 업계의 법칙이다. 저스틴 선은 지난 11월 14일 바이낸스 창업자 CZ(창펑 자오)의 트윗에 ‘산업 회복 펀드를 조성하겠다’는 트윗을 리트윗하며 트론다오, 후오비 글로벌, 폴로닉스가 이번 산업 회복 펀드에 적극 참여해 우수 개발자 들과 빌더들을 도울 것이라고 답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CZ와 저스틴선의 연이은 성명이 시장 신뢰 회복을 촉진시켜 암호화 산업의 발전을 다시 정상 궤도에 올려놓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과잉담보 스테이블코인, 여전히 안전성 문제 없어


USDD 공식 웹사이트의 실시간 데이터에 따르면 USDD의 총 담보 자산은 현재 15억 달러를 초과하고 총 발행량은 7억 2500만 달러이며, 실시간 담보율은 206%로 일반적인 스테이블코인의 담보율(100%-120%)을 크게 웃돌며 여전히 가장 안전한 과잉담보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이다. 


또한 관계자는 USDD의 변동성이 정상 범위 내에서 유지되고 있으며 일부 기관이 악의적으로 매도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으며, USDD 가격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시장의 협력 기관과 협력할 것이며 일시적인 패닉과 유동성 문제는 장기적으로 USDD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