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앤텐, 자금세탁방지 및 정보보호 체계 유지 및 강화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텐앤텐, 자금세탁방지 및 정보보호 체계 유지 및 강화

권경욱 기자 0   0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은 금융당국의 관리 감독 평가 및 안전한 자산 운용을 위해 자금세탁방지(AML) 체계 강화 및 정보보호에 힘쓰기 위해 내실을 다지고 있다. 


텐앤텐은 전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교육을 시행 임직원 100%가 자금세탁방지 및 개인정보보안 교육을 이수했으며, 현재 금융연수원이 시행하는 컴플라이언스 전문 자격 및 AML 기초자격과정에 도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다.


올해 초 계획했던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 계획을 더 강화해 전체 임직원들의 인식 개선과 함께 더 향상된 AML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텐앤텐은 올 9월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제도(ISO 27001) 갱신 심사를 통과했으며, 국가에서 인증을 받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또한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


이에 2023년에 진행될 ISMS 재인증 심사 대비를 위해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은 가상자산거래소 영업허가 필수요소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 부터 인증후 3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중 매년 사후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