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민티그럴, 텐진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 벤치마크 리포트서 우수 광고 네트워크 선정
민티그럴은 모바일 마케팅 어트리뷰션 플랫폼인 텐진(Tenjin)의 최근 2022년 3분기 하이퍼 캐주얼 게임 벤치마크 보고서에서 여러 카테고리 및 운영 체제에서 우수 광고 네트워크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특히 민티그럴은 안드로이드에서 특히 좋은 성과를 보였다. 상위 광고 네트워크 중 가장 낮은 CPI를 기록하며 총광고 지출에서 3위를 달성했다. 애플의 IDFA 지원 중단 이후 안드로이드에서의 광고 지출을 2022년 내내 계속 증가하는 결과를 낳았고, 2022년 1분기보다 7% 증가한 수치이다. iOS에서도 총광고 지출과 가장 낮은 CPI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텐진의 보고서는 2022년 3분기 글로벌 하이퍼 캐주얼 게임 전반의 iOS 및 안드로이드 광고 지출 분배와 다양한 플랫폼 및 지역의 광고 지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이다. 민티그럴은 미국, 일본, 브라질의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일본, 영국에서는 iOS에서 3위를 차지했다. 민티그럴은 과거에도 이러한 마켓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두 운영체제 모두 매우 강력한 성과를 보여준 이력이 있다.
모비스타 CPO인 에릭 팡(Erick Fang)은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그리고 여러 지역에 걸쳐 낮은 CPI를 제공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은 고객 기반이 계속 성장하고 강화할 수 있던 이유다. 텐진이 우리의 노력을 인정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전 세계 앱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계속해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민티그럴, mintegral, 모바일 마케팅 어트리뷰션 플랫폼, 텐진, Tenjin, 2022년, 3분기, 하이퍼 캐주얼 게임 벤마크 보고서, 여러 카테고리, 운영 체제, 우수 광고 네트워크, 선정,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