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안정적 RAID 디스크 교체·ARM 기반 NAS용 무료 exFAT 및 최적화된 스토리지 관리 기능 갖춘 QTS 5.0.1 공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소프트웨어 | QNAP, 안정적 RAID 디스크 교체·ARM 기반 NAS용 무료 exFAT 및 최적화된 스토리지 관리 기능 갖춘 QTS 5.0.1 공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QNAP® Systems, Inc. (큐냅, 한국지사장 라이언 조)는 9월 15일에 공식 출시된 QTS 5.0.1 NAS 운영 체제가 안정적으로 배포돼 사용자에게 강화된 데이터 보호 및 일상 사용을 위한 편의성과 성능 등 향상된 UI/UX를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최신 리눅스 커널 5.10 기반 새로운 기능에는 디스크 오류에 대한 예측·보고에 기반한 RAID 관리, NAS 공유 폴더에 대한 Windows® Search Protocol 지원, 엔터프라이즈 SED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 지원이 포함된다. QTS 5.0.1을 지원하는 ARM 및 x86 기반 QNAP NAS도 이제 exFAT 파일 시스템을 추가 비용 없이 지원해 사용자에게 대용량 파일 전송을 위한 더 나은 옵션과 장치 호환성을 제공한다.


특히 빅데이터 스토리지로서 보안과 성능에 최우선 하기 위해, SMB3 서명 및 암호화를 위한 AES-NI 하드웨어 가속화를 지원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네트워크 공유 시 데이터 전송·성능의 저하 없이 정보자산화·내재화에 큰 장점을 갖고 있다.


QNAP의 PM 샘 린은 “정보화 시대에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 및 파일 공유는 보안 및 안정성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이것이 QTS 스마트 NAS 운영 체제를 개발할 때 QNAP의 목표다”라며 “QNAP은 기업과 개인이 자신 있게 데이터를 관리하는 동시에 디지털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더 엄격한 보안 표준과 세분화된 관리 기능을 도입해 증가하는 보안 위협을 완화한다”고 말했다.


◇ QTS 5.0.1의 핵심 기능


- 잠재적인 장애 발생 전에 RAID 디스크 교체: S.M.A.R.T. 값, DA Drive Analyzer 예측 또는 시스템 속도 저하를 통해 드라이브 오류가 표시되면 RAID 그룹의 영향을 받는 디스크를 언제든지 예비 디스크로 교체할 수 있다. 따라서 시스템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고 RAID 재구축이 필요하지 않다.


- ARM 기반 NAS에 대한 무료 exFAT 지원: exFAT 파일 시스템은 최대 16EB의 파일 크기를 지원하며 플래시 스토리지(예: SD 카드 및 USB 장치)에 최적화돼 대용량 미디어 파일 전송 및 공유를 가속화할 수 있고, Windows PC·Mac·NAS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 SMB 서명 및 암호화를 위한 전송 속도 향상: QTS 5.0.1은 SMB 3.0(서버 메시지 블록)에 비해 데이터 서명 및 암호화·암호 해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ES-NI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보다 전송 속도가 최대 5배 빨라집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시스템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 마운트된 공유 폴더에 대한 Windows Search Protocol (WSP) 지원: QTS 5.0.1은 이제 SMB 프로토콜에 의존하는 Microsoft WSP를 지원한다. WSP를 사용하면 SMB 드라이브가 NAS에 마운트돼 있을 때 Windows를 통해 NAS 공유 폴더를 검색할 수 있다.


- 엔터프라이즈 SED(자체 암호화 드라이브) 지원: QTS 5.0.1은 TCG-OPAL 외에도 TCG-Enterprise SED 호환 HDD 및 SSD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NAS 시스템 리소스 없이도 추가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장 드라이브 암호화를 활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공공 부문, 의료 및 금융과 같은 엄격한 기밀 정보를 저장하는 조직에 특히 유용하다.


QTS 5.0.1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되며, QTS 5.0.1는 다운로드 센터 또는 NAS의 자동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