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원, 환전도 달러 투자도 환율 우대 100% iOS 버전 모바일 앱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스위치원, 환전도 달러 투자도 환율 우대 100% iOS 버전 모바일 앱 출시

권경욱 기자 0   0

환테크 플랫폼 스위치원이 올 7월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에 이어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iOS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스위치원은 환율 우대 100%를 제공해 누구나 수수료 없이 무료로 환전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환전 서비스다. 하나은행 매매 기준율로 실시간 환율 계산이 가능하고, 하루 최소 10달러부터 최대 4000달러까지 환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관세청에서 온라인 환전업자를 정식으로 획득해 투명하게 거래 정보를 제공, 사용자 편의성·신뢰도를 높였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스위치원은 금융위원회·한국핀테크지원센터 지원과 11억원의 VC 투자를 받으며 올해 초 베타 버전을 출시했고, 잦은 환전이 필요한 해외 주식 투자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성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긴축 정책으로 원달러 환율 상승세가 나타나 환차익을 얻으려는 이른바 ‘환테크족’이 늘어나며 스위치원 서비스로 더 고객이 몰리고 있다. 달러 투자에 드는 비용인 환전 수수료가 수익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환차익은 외화를 사고 팔며 환율 변동에 투자해 그 시세 차익을 얻는 것으로, 주식 투자 대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또 환차익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비과세 적용을 받아 재테크와 세테크 모두 충족한 투자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위치원 담당자는 “환테크가 새로운 대체 투자 수단으로 빠르게 떠오른 만큼 이번 iOS 출시로 더 많은 고객이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아 투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위치원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미국 달러 외에도 엔화, 유로 등 더 다양한 통화를 환전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외환과 관련된 금융 콘텐츠들을 서비스 회원 대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