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신규 PC케이스 랜쿨 3 시리즈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신규 PC케이스 랜쿨 3 시리즈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리안리(LIAN LI, www.lian-li.com)의 신규 PC케이스 랜쿨(LANCOOL) 3를 정식 출시했다. 


리안리의 서브 브랜드이기도 한 랜쿨은 동명의 PC케이스 시리즈를 지난 2018년 최초 출시한 이후 다양한 파생, 후속 라인업을 선보여왔다. 이에 이번 랜쿨 3는 시리즈 최신 모델이 되며,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기본 컬러와 기본 탑재되는 쿨링팬의 RGB 지원 여부에 따라 다시 세분화된 랜쿨 3, 랜쿨 3 RGB로 나뉘어진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랜쿨 3는 제품명처럼 쿨링에 집중한 설계를 시리즈 전통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전면의 대형 메쉬 패널은 랜쿨 2 시리즈에서 처음 도입된 메쉬 모델을 기조로 하고 있으며, 전면 3개의 대형 140mm 쿨링팬 기본 장착은 역시 랜쿨 2 시리즈의 파생 모델, 퍼포먼스(Performance) 시리즈를 기초로 더욱 발전시킨 형태로 적용되었다. 여기에 플립 형태의 힌지(Hinge, 경첩)로 체결되어 있는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은 전면 패널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융화된 알루미늄 핸들로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어 전작에서 측면 하단부를 먼저 열어야만 개폐가 가능했던 단점을 보완하였다.


리안리 랜쿨 3는 내부 확장성에 있어 많은 변화를 적용했다. 특히 쿨링 환경에 있어 가장 큰 개선점으로 하단부를 제외한 전면, 상단, 후면 모두에 140mm 쿨링팬 장착이 가능토록 한 점이다. 이에 따라 전면과 상단에는 고사양 프로세서의 높은 발열 해소를 위해 최근 수요가 높아진 420mm 라디에이터 장착 역시 지원한다. 여기에 맞춰 전면과 상단에는 라디에이터 또는 팬을 위한 전용 브래킷이 내장되어 있으며 전면 브래킷의 경우 40, 60, 80, 100mm까지 내부 시스템 환경과의 간격 조절이 가능해 공랭, AIO 수냉, 커스텀 수냉 등 다양한 빌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 역시 갖췄다. 


리안리 랜쿨 3는 4개의 3.5", 2.5" 겸용 케이지와 총 8곳의 2.5" 저장장치 전용 장착 공간을 제공하는 폭넓은 스토리지 확장성도 지원한다. 이러한 장착 공간은 별도의 장착 액세서리 추가가 필요치 않아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 시스템의 저장공간 확충이 가능하며, 3.5", 2.5" 겸용 케이지의 경우 전면 라디에이터 장착 옵션, 파워서플라이 규격, 또는 확실한 공기 흐름 유도를 위해 자유롭게 이동시키거나 제거가 가능하다. 아울러 ITX부터 E-ATX까지 폭넓게 지원되는 메인보드 장착 공간에 따라 슬라이딩 방식으로 제작된 케이블 라우팅 커버를 자유롭게 이동 시킬 수 있으며, 선정리 공간을 완벽하게 가려주는 전용 커버가 내장되어 있어 간편한 선정리와 깔끔한 외관을 갖추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전원, 리벳 버튼과 오디오 통합 단자, 2개의 USB 3.0과 1개의 USB 3.2 Type-C 포트, RGB 모델의 경우 조명 컬러, 모드 변경 버튼을 포함하는 I/O 패널이 분리형으로 제공됨에 따라 전면 상단 또는 하단으로 교체 장착이 가능해 사용자가 시스템을 배치하는 위치에 따라 손쉽게 I/O 포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고사양의 대형 그래픽카드가 메인보드에 직접 체결될 경우 무게에 의한 소켓의 휨이나 파손을 방지해주는 전용 VGA지지대가 내장되어 있으며, 동사의 O11D 에보(EVO)용 액세서리인 라이저 케이블 키트가 호환되어 VGA 수직 거치를, 마그네틱 타입으로 제작된 전면, 상단, 측면 하단 패널용 먼지 필터 등을 액세서리 옵션으로 갖추어 시스템의 드레스 업(Dress Up) 효과와 편리한 유지보수가 가능하게 해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