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LP타입 CPU쿨러 AXP120-X67 시리즈 3종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LP타입 CPU쿨러 AXP120-X67 시리즈 3종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Thermalright, http://thermalright.com)의 CPU쿨러 AXP120-X67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했다. 


서멀라이트 AXP120-X67 시리즈는 LP(Low Profile) 타입 CPU 쿨러로 탑 플로우(Top Flow) 방식으로 제작된 120mm 쿨링팬 기반의 제품이다. 따라서 제품명은 모두 AXP120으로 표기되며, 브라켓을 제외한 CPU 베이스부터 쿨링팬 까지의 수직방향 높이인 67mm에 맞춰 AXP120-X67로 표기된다. 제품의 컬러는 서멀라이트를 대표하는 투 톤 그레이 색상이 적용된 기본 모델과 블랙, 화이트로 나뉘어지며, 이 중 블랙과 화이트 모델에는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 기능이 적용된 쿨링팬이 기본 제공된다.


AXP-X67 시리즈에는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 TL-C12015 시리즈가 번들로 제공된다. TL-C12015는 일반적인 쿨링팬의 두께인 25mm보다 얇은 15mm로 제작되어 LP타입인 AXP120-X67 쿨러의 컴팩트한 시스템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준다. 


서멀라이트 AXP120-X67 시리즈의 히트싱크는 내식성과 열전도율이 뛰어난 높은 순도의 구리 소재에 니켈 도금 처리된 베이스가 적용되었다. 여기에 직경 6mm의 히트 파이프 6개를 구성해 열 발산의 효율성도 높였다. 


서멀라이트 AXP120-X67 쿨러 시리즈의 히트 파이프는 동사의 고성능 CPU 쿨러 제품들과 동일한 '반중력 히트 파이프, AGHP(Axial Grooved Heat Pipe)'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 AGHP 기술은 히트 파이프의 축 방향에 맞춰 미세하게 파여 있는 홈을 따라 발열체에서 전달된 열을 수직, 수평 방향 모두로 분산시켜주어 최고 수준의 열 전도율을 구현한 것으로 시스템의 고성능 발휘와 유지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낮은 열저항, 높은 열전도율을 보장하는 동사의 서멀구리스 제품인 TF-7을 기본 제공하여 별도의 서멀구리스를 구비할 필요가 없는 사용자 친화적인 구성도 갖추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