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M.2 규격 SSD 전용 히트싱크 2종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M.2 규격 SSD 전용 히트싱크 2종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Thermalright, http://thermalright.com)의 M.2 규격 SSD 전용 히트싱크(HEATSINK) 2종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서멀라이트 M.2 SSD 히트싱크 제품은 가로축 길이와 세로축의 모듈 길이를 이어 붙여 그 규격을 통칭하는 M.2 SSD 제품에 따라 2280 모델용 2종으로 구분된다. 정식 제품명은 HR-09 2280으로 일반 모델과 프로(PRO) 모델로 구분된다. 


 서멀라이트 HR-09 2280 모델은 M.2 SSD의 발열 제어를 위해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백플레이트가 별도로 제공되며, SSD에 직접 맞닿는 부분의 히트싱크에는 고급 알루미늄 재질로 이루어진 플레이트와 히트 파이프가 연결된다. 이 히트 파이프는 일반 모델에는 1개, 프로 모델에는 2개가 연결되어 더 빠른 발열 해소를 돕는다.


 HR-09의 히트싱크는 특수 제작된 알루미늄 플레이트와 맞닿으며 동사의 CPU 쿨러 제품들에도 적극 활용된 반중력 히트 파이프(AGHP, Axial Grooved Heat Pipe)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히트 파이프 안쪽으로 미세하게 홈이 파여져 있는 이 반중력 히트 파이프는 장착 방향, 시스템 거치 방향에 관계없이 발열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M.2 SSD의 속도 저하를 방지해 시스템 안정성 유지에 기여한다.


 아울러 동사의 고급 서멀 패드 제품인 익스트림 오딧세이(EXTREME ODYSSEY) II 가 백플레이트와 상단 플레이트에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어 높은 열전도율, 열저항으로 빠른 발열 해소를 보조한다. 또한 발열체와 서멀 패드, 히트싱크와의 완벽한 밀착을 위해 전용 나사가 동동되어 있어 열이 분산되지 않고 오롯이 전달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