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아스펙트 시리즈에 RGB 지원 화이트 모델 2종 추가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아스펙트 시리즈에 RGB 지원 화이트 모델 2종 추가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 www.fractal-design.com)의 아스펙트(Aspect) 쿨링팬 시리즈에 RGB 지원 화이트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 


프렉탈디자인 아스펙트 시리즈 이번 신제품은 앞서 출시되었던 라인업 중에는 없던 제품으로 화이트 프레임에 RGB 모델 중 PWM을 지원하는 모델이다. 규격은 120mm와 140mm로 나뉘어 총 2종이다. 


아스펙트 RGB 화이트 PWM 제품은 지난 19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된 프렉탈디자인 메쉬파이(Meshify) 2 RGB 모델에 탑재된 제품으로 마찬가지로 동일한 시점에 최초 공개된 모델이다. 화이트 RGB 모델에는 제공되지 않았던 PWM 기능이기에 이번 신제품 2종 추가로 아스펙트 시리즈는 총 18종에 달하는 더 넓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아스펙트 RGB 시리즈는 모터 안쪽에 고휘도 LED 소자 6개를 배치하고 있다. 따라서 팬의 중앙부로부터 시작된 RGB LED는 특수하게 제작된 팬 블레이드를 통해 사방으로 흩어져 광량 손실없는 높은 색 재현력을 제공한다.


프렉탈 아스펙트 RGB 시리즈는 데이지 체인(Daisy Chain) 연결을 지원하는 케이블 연결 방식을 갖췄다. 따라서 여러 개의 팬을 더 쉽게 연결하고 한번에 제어할 수 있도록 기본 3핀, 또는 4핀 케이블은 물론 RGB 제어를 위한 5V ARGB 케이블이 모두 암/수 한 쌍씩 제공된다.

아울러 라이플 베어링 방식을 채택한 아스펙트 RGB 시리즈는 더 오랜 수명과 적은 소음을 구현했으며, 프레임과 팬 블레이드를 수직이 되도록 설계해 공기가 협소한 공간을 통과하면서 생기는 난기류를 억제, 소음을 줄여주는 스테이터 스트럿(Stator Struts) 기능 및 항공기 날개에 사용되는 트립 와이어(Trip Wire) 기술을 적용해 팬을 통과한 공기가 블레이드 끝에 도달 할 때까지 더 조용하고 효율적인 발열 해소를 할 수 있도록 미세 난류를 형성시키는 등 다양한 기술적, 공기역학적 기능 등을 담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