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차세대 Zen 기반 노트북, 2017년 하반기 출시예정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AMD 차세대 Zen 기반 노트북, 2017년 하반기 출시예정

권경욱 기자 1   0
AMD는 차세대 Zen 아키텍처 기반의 프로세서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Zen 기반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노트북의 등장 시기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그에 따르면 AMD는 Zen 기반 프로세서를 올해 하반기 또는 2017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등장이 예상되는데 Zen 기반 노트북은 이보다 늦은 2017년 하반기부터 출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AMD Zen은 14nm FinFET 공정을 기반으로 아키텍처를 개선해 이전 세대 대비 IPC 최대 40% 향상과 전력 효율 개선, 새로운 AM4 소켓, DDR4 메모리를 지원한다. 내장 GPU를 제공하는 Zen 기반 APU는 폴라리스 (Polaris) 아키텍처 GPU를 통합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라데온 RX 460 (Radeon RX 460)에 근접하는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으나 이 역시 출시 후 확인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공개된 Zen 프로세서 8코어 16스레드 CPU 샘플의 성능은 브로드웰 (Broadwell-E)와 특정 분야 테스트에서 근접한 성능을 내주기도 했다. 다만 테스트에는 엔지니어링 샘플 제품이 사용되었고 일반 사용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성능이 확인되지 않은 만큼 성능에 대한 부분은 신중하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5 오리진 2016.09.20 18:37  
데스크탑에서도 요근래에는 힘을 못쓰는데 노트북은 더더욱 제품은 찾기도 어려웠는데 젠이 데스크탑과 노트북 시장에서 선전했으면 좋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