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차세대 Zen 프로세서 지원 AM4 소켓 메인보드는 10월 출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AMD 차세대 Zen 프로세서 지원 AM4 소켓 메인보드는 10월 출시?

권경욱 기자 0   0

AMD는 차세대 Zen 프로세서를 올해 하반기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본격적으로 구입 가능한 시기로는 2017년 상반기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Zen을 지원하는 AM4 소켓 메인보드의 출시 시기에 대한 소식이 등장했다.


그에 따르면 AMD Zen을 지원하는 AM4 소켓 메인보드는 올해 10월 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Zen 아키텍처를 이용하는 프로세서는 AM4 소켓을 이용하는데 이 새로운 소켓은 현재의 AM3+, FM2+, AM1 소켓을 전환하며 uOPGA 핀을 기반으로 최대 1331핀을 이용, 전력 공급은 최대 140W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스크탑의 Summit Ridge를 비롯하여 7세대 APU인 Bristol Ridge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AMD의 AM4 소켓 지원 메인보드 칩셋은 ASMedia와 협력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구체적인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DDR4 메모리 지원 가능성은 높다. 인텔 100/ 200 시리즈 칩셋과 경쟁을 위해서는 PCI-E, NVMe, USB 3.1 Gen2 (10Gbps), SATA-Express 등과 같은 I/O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AMD 파트너사들은 AM4 메이보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올해 10월 등장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