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XPoint 저장장치, 인텔은 Optane 브랜드 사용하고 마이크론은 QuantX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3D XPoint 저장장치, 인텔은 Optane 브랜드 사용하고 마이크론은 QuantX

권경욱 기자 0   0

인텔과 마이크론 (Micron)은 협력을 통해 새로운 낸드 플래시 (NAND Flash) 타입인 3D XPoint를 지난해 7월말 공개했다.

 

인텔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저장장치 브랜드로 옵테인 (Optane)을 소개했는데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마이크론도 최근 3D XPoint를 사용한 자사의 제품군에 QuantX 브랜드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인텔과 마이크론은 서로 협력해 개발한 새로운 메모리로 각자의 브랜드를 통해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했다.

 

3D XPoint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대비 1000배 빠른 속도와 향상된 내구성, 용량도 10배 이상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져 기존 낸드 플래시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저장장치용 메모리다. 

 

인텔은 옵테인 브랜드를 기업용 저장장치 시장에 주력하고 올해 말 NVDIMM 타입으로 출시 예정이며 차세대 Kaby Lake와 200 시리즈 칩셋을 통해 옵테인을 지원 예정이다.

 

마이크론의 QuantX 브랜드는 주로 데이터 센터 시장을 타겟으로 하며 모바일이나 데스크탑 시장은 아직 염두에 두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