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보안 이슈 대응 패치 재부팅 등 시스템 불안정으로 사용 중단 요청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인텔, CPU 보안 이슈 대응 패치 재부팅 등 시스템 불안정으로 사용 중단 요청

인텔은 올해 초 발견된 프로세서 보안 이슈에 대응하는 패치를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제공 패치가 일부 PC에서 재부팅되는 문제가 발견되었고 해당 패치의 사용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는 소식이다. 


소식에 따르면 인텔은 프로세서 보안 취약점에 대응해 고객 및 파트너사에 제공한 패치가 설치된 PC에서 간헐적인 재부팅 문제가 보고되었고 이에 새로운 패치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인텔이 멜트다운 (Meltdown)과 스펙터 (Spectre)로 알려진 프로세서 보인 결함에 대응해 공개한 마이크로 코드가 브로드웰 (Broadwell)과 하스웰 (Haswell) 기반 시스템에서 불안정과 재부팅 이슈가 발견되었고 이후 샌디브릿지와 아이비브릿지, 스카이레이크, 카비레이크 기반시스템에서도 해당 이슈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텔은 초기 공개한 패치 사용을 중단하고 새로 공개할 버전을 이용할 것을 권고했다. 인텔은 지난 주말에 파트너사에 새로운 패치를 배포하기 시작했으며 고객들은 이들이 수정한 최종 버전을 이용하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인텔이 새로 공개한 패치가 언제 고객들에게 배포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패치 이후 재부팅이 발생하는 사용자는 패치 이전으로 돌아가 새로운 패치가 공개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1.23 23:55  
인텔 CPU 보안 이슈는 하드웨어 결함으로 알려진 만큼 한동안 논란이 계속되겠네요. 패치 이후 시스템 안정성 문제도 안정화가 되어야 하겠고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