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CPU 주의, 아마존에서 라이젠 7 1700 구입했더니 인텔 셀러론 CPU가?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가짜 CPU 주의, 아마존에서 라이젠 7 1700 구입했더니 인텔 셀러론 CPU가?

AMD는 차세대 젠 (Zen) 아키텍처 기반의 라이젠 (Ryzen 7)과 라이젠 5 (Ryzen) 프로세서를 출시해 인텔과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 (Amazon)을 통해 라이젠 7 프로세서를 구입했지만 가짜 CPU를 배송받았다는 소식이다.

 

레딧 (Reddit) 포럼의 한 사용자는 아마존을 통해 AMD 라이젠 7 1700 프로세서를 구입했으나 제품을 받아보니 박스와 패키지는 라이젠이었으나 정작 중요한 CPU는 라이젠이 아닌 가짜 프로세서로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라이젠으로 둔갑해 판매된 인텔 CPU는 LGA775 소켓의 셀러론 2.9GHz 프로세서로 알려졌다. 특히 프로세서의 히트스프레에는 라이젠 7 1700과 동일하게 마킹된 스티커가 부착된 것으로 나타났다. 얼핏 보면 속아 넘어갈 수 있어 제품을 열어본 후 소켓 핀이나 정상 라이젠 프로세서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전에도 이와 유사한 가짜 CPU 사건이 알려진 바 있으며 셀러론 구형 CPU가 가짜 CPU로 둔갑하는 일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아마존의 대처로 해결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마존이 직접 판매하는 제품이 아닌 다른 사용자가 판매하는 제품에서는 가짜 CPU를 구입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7.17 22:34  
라이젠 프로세서가 잘 나가서 인가요. 과거에도 이런 가짜 CPU가 판매되곤 했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등장했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