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새로운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O 올해 3분기 말에 공개하나?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구글, 새로운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O 올해 3분기 말에 공개하나?

구글 (Google)은 새로운 운영체제인 코드명 안드로이드 O (Android O)인 안드로이드 8.0 (Android 8.0)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예상 공개 일정에 대한 소식이 등장했다.

 

넥스트파워업 (nextpowerup)은 구글의 차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O는 올해 3분기 말 공개가 예상되며 처음 적용되는 구글 기기는 픽셀 (Pixel)과 픽셀  XL (Pixel XL)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구글의 차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O는 공식 네이밍이 알려져 있지 않으나 루머로 전해진 소식에서는 오레오 (Oreo) 또는 오트밀 쿠키 (Oatmeal Cookie)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에 최신 운영체제 (OS)가 적용된 이후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이를 고려하면 올해 3분기말 공개되어도 구글 픽셀 시리즈에 먼저 업데이트 후 최소 1달에서 2달 사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안드로이드 O는 PIP (Picture-in-Picture) 모드와 텍스트 셀렉션 향상, 자동 채움, 알림 향상 등과 같은 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7.05 21:55  
올해 말이 되면 안드로이드 O로 알려진 안드로이드 8.0 운영체제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스마트폰을 볼 수 있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