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스카이레이크와 카비레이크 프로세서, 치명적인 하이퍼스레딩 오류 발견돼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인텔 스카이레이크와 카비레이크 프로세서, 치명적인 하이퍼스레딩 오류 발견돼

권경욱 기자 1   0

인텔 스카이레이크 (Skylake)와 카비레이크 (Kaby Lake) 프로세서에서 하이퍼스레딩 (Hyper-Threading) 기술을 활성화했을 때 치명적인 결함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이다.


이번 문제는 스카이레이크와 카비레이크 기반 데스크탑과 모바일, 임베디드 프로세서가 모두 포함되며 물리 프로세서와 함께 동작하는 논리 프로세서가 활성화되면 발생하는 문제로 시스템이 잠기거나 데이터가 손실되며 리눅스 시스템에서 발견되어 문제가 제기되었으나 윈도우 (Windows)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복잡한 상황에서 발생지만 중요한 데이터를 다룬다면 하이퍼스레딩을 끄는 것이 치명적인 오류를 방지할 수 있으며 해당 오류를 발견한 데비안 측은 UEFI 펌웨어 업데이트 방식의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로 해결 가능해 이를 적용한 메인보드 바이오스 (BIOS)가 업데이트 되기 전까지 끄고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인텔은 이를 인지하고 마이크로 코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메인보드 제조사와 PC 제조사들을 통해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6.27 20:26  
인텔 하이퍼스레딩 기술의 문제가 발견되었군요. 끄고 사용하면 괜찮다고 하지만 하루 빨리 개선한 메인보드 바이오스가 등장해야 겠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