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게임용 라데온 RX 베가, 전력 사용량 높아지나?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AMD 게임용 라데온 RX 베가, 전력 사용량 높아지나?

AMD는 베가 (Vega) 아키텍처 기반의 전문가 및 고성능 컴퓨팅 (HPC)을 위한 라데온 인스팅트와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을 출시한 가운데 게임용 라데온 RX 베가 (Radeon RX Vega)의 전력 소모량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다.

 

 

 

트위커스 (Tweakers) 포럼에 MSI 마케팅 디렉터가 남긴 메세지에 따르면 AMD 라데온 RX 베가 사양을 보았고 많은 힘이 필요할 것이란는 말과 함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의미의 내용이 등록됐다.

 

많은 힘이 필요할 것일라는 언급 외에 구체적인 열설계 전력 (TDP)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나 전력 소모량이 높을 것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는 대목이다.




라데온 인스팅트와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는 각각 TDP 300W와 375W 스펙으로 알려졌고 라데온 RX 베가는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는 만큼 전력 소모량이 결코 적은 수준은 아님을 예상할 수 있다.


한편 엔비디아는 파스칼 (Pascal) 아키텍처 기반 데스크탑용 지포스 GTX 1080 Ti가 TDP 250W, 28nm 공정과 1세대 HBM 기반의 라데온 R9 Fury X는 TDP 275W 스펙을 제공했는데 라데온 RX 베가는 이와 비교해 어느 정도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제시할지에 따라 하이엔드 시장의 경쟁 상황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6.23 20:03  
라데온 RX 베가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등이 높은 TDP 스펙을 보였는데 데스크탑은 이를 얼마나 억제하면서 하이엔드 시장에 맞는 그래픽카드로 등장할지가 관건으로 보이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