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아이폰 8, 홈버튼 사라지고 터치 ID는 디스플레이 내부에 통합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애플 차세대 아이폰 8, 홈버튼 사라지고 터치 ID는 디스플레이 내부에 통합

애플 (Apple)의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의 터치 ID (Touch ID) 탑재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맥루머스 (Macrumors)는 애플의 아이폰 8은 지문인식을 위한 터치 ID가 디스플레이 내부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중국판 EDN (Economic Daily News)는 애플에 칩을 공급하는 TSMC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를 인용해 애플 아이폰은 홈 버튼 (Home Button)이 전면에서 사라지며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데 지문인식 센서는 스크린 내부에 탑재되어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물론 2015년 6월에도 지문인식 센서의 스크린 내부 통합에 대한 가능성을 언급한 정보가 등장했으나 이를 구현한 제품은 등장하지 않은 바 있어 출시 전까지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인다.

 

또한 신형 아이폰에는 지문인식 센서 외에도 무형의 적외선 이미지 센서로 기능을 향상하며 증강현실 AR (Augmented Reality) 기능도 지원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의 지문인식 센서 솔루션은 낮은 수율로 인해 3가지 가능성이 전해지고 있다. 5.8인치 아이폰 8에서는 터치 ID 제거, 터치 ID 기반 지문인식 대신 생체 인식 센서로 대체, 삼성 갤럭시 S8 (Galay S8) 시리즈와 같이 후면 적용 가능성이 알려졌다. 다른 소식은 지문인식 센서가 5월 최종 스펙이 나오고 7월 양산을 통해 매년 아이폰 (iPhone)을 공개한 가을, 9월 공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했다.

 

그 외 홍채 인식이나 안면인식과 같은 생체 인식이 터치 ID를 통해 이용 가능하고 높은 픽셀의 전면 카메라, PrimeSense Technology의 차세대 3D 센싱 지원, 화면 비율은 16:9 대신 18.5;9가 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아이폰 8은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많은 지원과 변화가 에상되는데 스틸과 글라스로 재디자인되며 엣지 투 엣지 OLED 디스프레이, 1000달러 ($1000)부터 시작되는 가격, 기존 4.7인치와 5.5인치 아이폰 7S (iPhone 7S)와 아이폰 7S 플러스 (iPhone 7S+, iPhone 7S Plus)도 가을에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TSMC는 애플 아이폰 8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A11 프로세서의 생산을 시작했으며 새로운 부품과 기술 적용에 따라 등장 시기 연기, 연말 휴가 시즌에 이용 가능할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5.29 21:29  
애플 아이폰 8은 관심도가 높아서인지 여전히 많은 루머가 등장하고 있네요. 이번에는 전면 홈 버튼은 사라지고 OLED 디스플레이 내부에 터치 ID가 탑재될 것이라는 내용이군요. 루머성 소식이 어느 정도 적중할지 출시때 보면 재미있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