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연례 개발자 행사 구글 I/O 2017 열고 최신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O 공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구글, 연례 개발자 행사 구글 I/O 2017 열고 최신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O 공개

구글이 17일(현지시각) 연례 개발자 행사 구글 I/O 2017 (Google I/O 2017) 열고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O (Android O)를 공개했다.


순다 피차이 (Sundar Pichai)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안드로이드 기기는 지난 2014년 10억대에서 2배 늘어난 20억대 이상이 사용 중이라고 밝히며 안드로이드 O를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O는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기능, 부팅 속도가 안드로이드 7.0 (Android 7.0) 대비 2배 빨라지고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등 최적화와 안정성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능으로는 영상  재생 후 홈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작게 축소되어 화면 모서리로 이동하고 영상의 위치는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픽처인픽처 (Picture-in-Picture) 모드, 앱 아이콘 옆 점 (dot)으로 표시해 주는 알림 기능 (Notification dots) 업그레이드, 자동 완성 기능 (Autofill), 안드로이드TV (Android TV)를 위한 새로운 홈스크린으로 보다 쉬운 찾기와 미리보기, 컨텐츠  보기 등이 가능해진다. 

 

또한 복사/ 붙여 넣기를 사용하는 기기 내 기계 학습을 적용하여 안드로이드에서 주소나 URL, 전화 번호 및 이메일 주소 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 텍스트 선택 (Smart Text Selection),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기계 학습을 활용하는 TensorFlow Lite, 사용자가 앱이나 기타 실행을 빠르고 부드럽게 하기 위한 시스템 최적화, 배경 제한, 플레이 콘솔 내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비탈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백그라운드 앱 활동을 최대한 줄여 배터리 사용량 개선하는 도즈(Doze), 유해 앱으로 사용자 기기를 보호하는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인공지능(AI)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애플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O의 베타 프로그램도 시작되었으며 개발자 프리뷰 2 (Developer Preview  2)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베타 버전은 늦여름, 올해 3분기 최종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원 기기는 구글의 넥서스5X/ 넥서스6P/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C/ 픽셀/ 픽셀XL 등이다.

 

구글은 1GB RAM 또는 그 이하의 보급형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안드로이드 고 (Android Go)도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고는 안드로이드 O 최적화로 보급형 기기에서 부드럽고 효율적인 동작, Youtube Go, 크롬 (Chrome), Gboard 등을 포함한 적은 메모리와 저장 공간, 모바일 데이터 등을 이용하는 구글 앱 등을 지원하고 2018에 출하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5 오리진 2017.05.18 23:20  
안드로이드 7.0 누가 후속이 될 안드로이드 O가 공개되었군요. 많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