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V20 후속 LG V30, OLED 탑재해 9월 출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LG전자 LG V20 후속 LG V30, OLED 탑재해 9월 출시?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더 버지 (The Verge)는 LG전자가 V20 후속으로 출시할 V30은 LCD 대신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재 애플 (Apple)과 HTC, LG전자는 LCD 디스플레이를 스마트폰 등에 사용하고 있고 삼성전자는 OLED 디스플레이를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적용해왔다.


하지만 애플은 올해 하반기 출시할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에서는 LCD 대신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아이폰 8과 함께 등장할 아이폰 7S (iPhone 7S)와 아이폰 7S 플러스 (iPhone 7S Plus)는 LCD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HTC 제조의 구글 (Google) 픽셀 (Pixel) 스마트폰도 OLED를 채택해 OLED 탑재 스마트폰이 늘어나고 있는데 LG전자도 LG V30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이에 동참할 것으로 예상된다.

 

LG V 시리즈는 미디어와 비디오 품질, 카메라 기능 등을 강화한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LG V20의 주요 기능들이 LG G6 스마트폰에서 차용하기도 했다.

 

LG V 시리즈 최신작으로 알려진 V30은 구미 E5 공장에서 하반기 생산하는 대부분의 O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대부분의 OLED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 생산 제품은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에도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5.17 22:17  
그동안  LCD 디스플레이를 유지해왔는데 LG V30은 O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할 것이라고 하니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는 있겠네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25점을 획득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