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애플 아이폰 8에 탑재할 3D 안면인식 카메라 모듈 공급하나?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LG이노텍, 애플 아이폰 8에 탑재할 3D 안면인식 카메라 모듈 공급하나?

LG이노텍 (LG Innotek)이 애플 (Apple)의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에 탑재할 3D 안면인식 카메라 모듈을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patentlyapple은 애플이 아이폰 8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진 3D 안면인식 카메라를 LG이노텍이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애플은 올해 하반기 아이폰 (iPhone)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출시할 아이폰 8에 기존 2D 안면인식 방식 대신 3D 안면인식 기술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고 모듈 공급업체로 LG이노텍이 일찍부터 거론되어왔다. 

 

이번 소식을 LG이노텍이 애플로부터 3D 안면인식 카메라 모듈을 공급할 것이라는 내용이며 보고서는 애플의 주문량 확보를 위해 지난 4월 27일 2697억원을 새로운 시설 마련을 위해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초기에는 약 2천억원을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 바 있다.

 

애플과 LG이노텍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며 지난해 세계 최초로 3D 안면인식 카메라 시스템을 개발하고 바이오 인증에서 게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LG이노텍은 아이폰 7 (iPhone 7) 시리즈와 LG G6 등의 스마트폰에 후면 듀얼 렌즈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차후 등장할 안면인식 모듈은 기존보다 작아져 전면 배치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애플은 2017년 2월 이스라엘의 안면인식 관련 기술을 보유한 리얼페이스 (RealFace)를  인수한 바 있으며 지난 2011년 안면인식 기술 특허 2개를 출원한 바 있고 안면인식 기술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5.12 22:10  
애플 아이폰 8은 여전히 소문이 무성한데 LG이노텍의 3D 안면인식 카메라 모듈 공급에 무게가 실어지고 있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