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시리즈, 넷플릭스 4K 지원한다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시리즈, 넷플릭스 4K 지원한다

지난해 넷플릭스 (Netflix)는 PC에서 스트리밍 컨텐츠를 4K 해상도로 이용할 수 있도록했지만 사용 가능한 PC는 일부에 제한되었는데 엔비디아 (NVIDIA) 지포스 GTX 10 시리즈 지원 추가로 사용 가능한 PC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vr-zone은 엔비디아의 파스칼 (Pascal) 기반 지포스 GTX 10 (GeForce GTX 10) 시리즈가 넷플릭스의 4K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지원하는 4K 해상도 컨텐츠는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카비레이크 (Kaby Lake) 기반 CPU에서 이용 가능했다. 이는 카비레이크 내장 GPU는 10bit HEVC 하드웨어 디코드를 지원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엔비디아의 지원 추가로 파스칼 지포스 GTX 10 시리즈를 탑재한 시스템에서도 넷플릭스 4K 컨텐츠를 이용 가능해졌다.

 

넷플릭스 4K 컨텐츠 재생을 위해 엔비디아가 공개한 요구 사양은 MS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의 지포스 381.74 버전 드라이버, 파스칼 기반 GPU와 지포스 GTX 1050 또는 그 이상과 3GB 메모리 탑재 그래픽카드, HDCP 2.2 지원 모니터, 멀티 모니터와 멀티 GPU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HDCP 2.2 모니터와 HDCP 1.x 모니터의 HDCP 1.x 비활성화시 4K UHD 컨텐츠 재생, MS 엣지 (Edge) 브라우저 또는 윈도우 스토어의 넷플릭스 앱, 25Mbps 또는 보다 빠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 

 

싱글 또는 멀티 GPU와 멀티 모니터 구성에도 이용 가능하나 4K UHD 스트리밍은 SLi/ LDA 모드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GPU가 서로 연결되지 않은 SLi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이용 가능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5.02 22:23  
넷플릭스에서도 엔비디아 GPU의 4K 스트리밍을 지원하니 보다 많은 시스템에서 활용이 가능하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