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PCIe 과전류 문제 해결한 라데온 16.7.1 드라이버 이번주 공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소프트웨어 | AMD, PCIe 과전류 문제 해결한 라데온 16.7.1 드라이버 이번주 공개

권경욱 기자 1   0

AMD는 차세대 폴라리스 (Polaris)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RX 480 (Radeon RX 480)을 출시한 가운데 PCIe 과전류 문제가 제기되었으며 이를 소프트웨어로 개선할 것이라는 내용이 언급되었는데 AMD는 조만간 문제를 개선한 드라이버를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AMD가 페이스북 (Facebook)을 통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라데온 RX 480은 PCIe 버스에 과전류가 공급되어 메인보드와 다른 장치에 문제가 없음을 믿고 있으나 이로 인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라데온 RX 480의 전력 소모를 개선하는 새로운 드라이버를 다음 48시간 내 (현지시간 이번주 목요일, 국내는 금요일 예상)에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Radeon Software) 크림슨 에디션 (Crimson Edition) 16.7.1 버전으로 알려졌다.

 

해당 드라이버는 PCIe 버스의 전류 소비를 낮추어 전력 분배를 개선한다. 또 성능의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전체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호환성 (Compatibility) 버튼을 제공한다. 기본은 꺼진 상태이며 토글 버튼은 라데온 설정의 글로벌 설정에서 조정한다.

 

또한 전력 최적화와 별도로 인기 게임 타이틀에서 폴라리스 아키텍처의 성능 최대 3%를 향상한다. 호환성 토글 옵션 활성화시 성능 최적화와 추가 성능 향상을 통해 성능의 영향을 상쇄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2 qccssaz 2016.07.25 17:17  
왜이리 출시 전에 말이 많이나오는지..
지금도 비랲은 안나왓구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