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M 메모리 올해도 재고 부족 지속, 가격 인상 계속될 듯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DRAM 메모리 올해도 재고 부족 지속, 가격 인상 계속될 듯

권경욱 기자 1   0

DRAM 메모리가 올해도 재고 부족이 지속되어 가격 인상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킹스톤 (Kingston)의 말을 인용해 DRAM 메모리는 올해도 재고 부족 현상이 지속될 것이며 그에 따라 가격 인상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지난 2016년 전세계 PC 시장은 지속적인 하락세에 있으나 게임 관련 하드웨어의 활성화로 DRAM 메모리나 낸드 플래시 (NAND Flash) 메모리의 수요가 늘어났다. 2016년 하반기에는 이러한 결과 DRAM 제조사의 수익이 크게 향상됐다.


현재 DRAM 제조사는 DRAM 생산 계획이 있지 않으며 3D NAND 플래시 메모리 생산으로 전환하면서 DRAM 메모리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여기에 PCB 제조 관련 물질의 재고 부족도 맞물리면서 메모리 모듈 생산과 공급에 영향을 주고 있다.


킹스톤은 DRAM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되면서 일반 DDR 메모리 가격은 약 30%, 서버 메모리는 25-30%, 모바일 메모리는 약 15-20% 인상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 역시 3D NAND 플래시 메모리 생산으로 전환한 가운데 다른 DRAM 제조사도 삼성을 따라 업그레이드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공정 수율이 충분히 좋지 않아 공급량이 만족스럽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당분간 DRAM 가격 인상은 불가피한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1.17 23:36  
3D NAND 플래시로 이전한다고는 하지만 PC 메모리 가격이 요즘 너무 높아졌네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24점을 획득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