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카비레이크-H 일정 취소, 카비레이크-R에 초점 맞춘다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인텔 카비레이크-H 일정 취소, 카비레이크-R에 초점 맞춘다

인텔은 카비레이크 (Kaby Lake)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H (Kaby Lake-H) 일부 프로세서를 취소하는 대신 카비레이크-R (Kaby Lake-R)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는 소식이다.

 

소식에 따르면 인텔은 등장 시기나 시장 상황 등을 이유로 카비레이크-H 일부를 취소하는 대신 카비레이크-R에 보다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인텔은 카비레이크-H 라인업에 이어 데스크탑용 카비레이크-S (Kaby Lake-S)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카베리에크-H는 저전력 노트북, 카비레이크-S는 데스크탑 라인업으로 알려졌다.

 

인텔 18W 카비레이크-H은 원래 2017년 2분기 등장 예정이었으나 일정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인텔은 카비레이크-R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다.

 

카비레이크-R은 카비레이크 리프레시 (Kaby Lake Refresh)로 4+2 구조 (4코어 CPU와 GT2 그래픽)의 제품군이다.

 

인텔은 카비레이크-R을 이어 8세대 코어 프로세서도 개발 중이다. 8코어 프로세서는 커피레이크 (Coffee Lake) 시리즈로 커피레이크-H (Coffee Lake-H), 커피레이크-S (Coffee Lake-S), 커피레이크-X (Coffee Lake-X), 커피레이크-U (Coffee Lake-U)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2 Comments
12 마린 2016.12.27 22:21  
카비레이크 리프레시 성격 제품에 보다 집중될 것인가 보네요.
5 오리진 2016.12.28 00:53  
카비레이크, 라이젠 경쟁이 기대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