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하이엔드 스카이레이크-X, 샘플 프로세서 제공 시작?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인텔 하이엔드 스카이레이크-X, 샘플 프로세서 제공 시작?

인텔은 하이엔드 데스크탑을 위한 새로운 프로세서 스카이레이크-X (Skylake-X)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샘플 프로세서 제공을 시작했다는 소식이다.

스카이레이크-X 프로세서 샘플 제공 시작 외에 제공처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으나 메인보드나 완제품 PC 제조사 등에 제공해 테스트와 제품 개발에 이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카이레이크-X는 X99 후속인 X299 칩셋 기반 플랫폼을 구성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소켓도 LGA 2011-v3 대신 새로운 LGA 2066 소켓을 이용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전 세대 브로드웰-E (Broadwell-E)와 같이 DDR4 메모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LGA 2066 소켓을 이용하는 프로세서는 스카이레이크-X 외에도 Kaby Lake-X에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Kaby Lake-X와 스카이레이크-X는 소켓만 같을뿐 서로 다른 특징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Kaby Lake-X는 기존 오버클럭 가능한 K 시리즈와 같이 4코어 구성으로 TDP는 95W인데 반해 스카이레이크-X는 6, 8, 10 코어 구성에 TDP 스펙은 140W를 지원한다.

PCI-Express 레인 (Lane) 수도 차이가 있다. 스카이레이크-X는 PCIe 3.0 규격을 지원하며 10코어 제품은 44 레인, 8코어는 레인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6코어는 28 레인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텔은 스카이레이크-X와 Kaby Lake-X, X299 칩셋 메인보드를 2017년 공개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5 오리진 2016.11.08 22:12  
인텔이 하이엔드 스카이레이크-X와 299 칩셋을 준비 중인가 보군요. 내년에 등장 예정이니 머지 않아 보다 자세한 내용도 공개되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