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PlayX4] 리그 오브 레전드·배틀그라운드·오버워치 등 e스포츠 대회 개최, 2019 플레이엑스포 e스포츠

홈 > 게임 > 게임기획·특집
게임기획·특집

PlayX4 | [2019 PlayX4] 리그 오브 레전드·배틀그라운드·오버워치 등 e스포츠 대회 개최, 2019 플레이엑스포 e스포츠

권경욱 기자 0   0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상반기 최대 게임 행사 플레이엑스포 2019(Play X4 2019)는 경기도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2019 경기국제웹툰페어와 함께 개최되며 B2C에 총 110여개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게임 공개 및 체험존을 마련한다.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오락실, 추억의 게임, 아케이드와 VR/AR, 게이밍 기어, 보드 게임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를 비롯하여 e스포츠 행사와 스트리머 팬미팅, 개발자들과 지망생들을 위한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진행한다.





올해 열리는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는 e스포츠가 활발하게 진행된다. 경기도가 주최가 되어 e스포츠 육성을 추진 중인 가운데 경기 국제 e스포츠 대회 개최가 결정됐다. 지자체 차원에서 국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추진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5월 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양일간 킨텍스 특설무대에서 월드 e스포츠 챌린지 2019를 개최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PUBG), 크레이지 레잇이 카드 라이더 등 3개의 게임이 대회 종목으로 선정되어 한국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5개국에서 170여 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한다. 우승 상금은 1등이 500만 원, 2등 300만 원, 3개 종목 총 2,400만 원이 주어진다.





블라자드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하는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이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플레이오프도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개최된다. 플레이오프에는 러너웨이와 Gen.G e스포츠, 엘리먼트 미스틱, O2블라스트, GC 부산 웨이브, WGS 아마먼트 등 여섯 팀이 진출해 승부를 벌인다. 


또한 락스 게이밍은 ROX nROLL e스포츠 페스티벌을 열고 철권7의 국제 대회 춸권 월드 투어(TWT) 한국 마스터 틔어 결승전과 2019 LWT 우승팀과 초청팀이 대결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여성부 쇼매치(LWT)를 진행한다. 리듬게임 유저들은 반다이남코가 개최하는 태고의 달인 스위치 버전으로 진행하는 태고수를 찾아라 쿵딱전과 아케이드용 리듬게임 대회인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2019, 안다미로가 개최하는 펌프잇업 최강전 등도 함게 진행된다. 


이 외에도 위닝 일레븐 2019 유니아나 컴 결선과 사무라이 쇼다운 PS4 전국대회, 인디게임 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e스포츠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 공식 스트리밍 채널로 선정된 트위치는 파트너 부스를 마련하고 e스포츠 행사와 함께 스트리머 팬미팅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2019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한다. 인기 스트리머들과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찾아 생방송을 진행하며 약 300여 명의 인플루언서를 초대하여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게임 행사와 웹툰, e스포츠 대회를 소개한다.


이들 외에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야외 무대에서는 블리자드와 넥슨은 협업을 통해 플레이엑스포 2019의 또 하나의 게임 축제인 네코제X블리자드를 진행한다. 다양한 굿즈와 게임을 살펴볼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부터 엘소드, 클로저스, 던전앤파이터 및 사이퍼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법항 마을 컨셉과 오버워치 부스 구현, 블리자드 IP를 활용한 토크쇼와 음악공연을 개최하며 만화와 소설을 비롯한 뮤지션과 아트워크, 코스튬 플레이, 개인 상점 등도 꾸려진다.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위한 공간 제공 등도 보다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며 블리자드 스토어와 코스프레팀 스파이럴 캣츠를 만나는 팬 사인회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2019 플레이엑스포에는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 업체들도 대거 참여한 가운데 넥슨(NEXON)의 크레이지 파크(Crazy Park)와 엔젤 게임즈(NGEL GAMES)의 히어로 칸타레 등 모바일 게임 부스도 꾸려져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관람객이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엔젤 게임즈는 배우이자 프로듀서인 진영이 직접 프로듀싱한 모바일 RPG 히어로칸타레의 게임 OST 신곡을 최초로 선보이며 방치형 모바일 게임 루티에 RPG 클리커 개발사 블루스카이게임즈는 신작 루티에 크로니클을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최근 유튜브와 스트리밍과 같이 개인 방송을 직접 참여하거나 개설하는 등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위한 웹캠이나 카메라를 비롯한 방송 및 고성능 PC 장비 등에 대한 수요 증가하는 가운데 방송 세팅 전문팀도 2019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했다. 닥터 고블린이 대표적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트위치 스트리밍을 위한 방송 세팀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한편 2019 PlayX4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하며 기업 등 비즈니스를 위한 B2B 행사는 6홀, 개인과 게임 체험을 위한 B2C 행사는 7홀과 8홀에서 진행된다. B2C 행사는 2019년 5월 9일(목)부터 5월 12일(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B2B 행사는 2019년 5월 9일(목)에서 5월 10일(금)까지 2일간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오후 5시까지 입장 가능)까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