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척 없이 칠하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소년 척 없이 칠하다

임현규 0   0
빗물 소개되다










































2014년 프란치스코 교종은 서울 도착 후 한국주교회의 본부를 방문하고 주교단 전체와 만났다. 방문 기념 서명을 부탁하려고 가로세로 40㎝ 정도의 두꺼운 서명판을 준비하여 드렸다. 교종께 서명판을 돌려받았는데 서명이 안 보였다. 제대로 의사 전달이 안 되었나 싶어 서명을 해주시라고 다시 부탁드렸다. 교종은 잘 보라고 했다. 서명판을 다시 살펴보니 아래쪽에 깨알 같은 작은 글씨로 “프란치스코”라고 쓰여 있었다. 놀라서 다른 주교들에게 그 서명판을 보이자 모두 “와∼”하고 감동과 경탄의 환호가 터졌다. 나는 이 깨알 같은 작은 글씨의 서명을 보며 미국의 어느 대통령 서명이 떠올랐다. 그 대통령은 자신이 새롭게 서명한 행정명령서에 몇미터 밖에서도 알 수 있는 굵고 큰 글씨로 서명하고 자랑스럽게 카메라 기자들에게 과시하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나는 프란치스코 교종을 마음으로부터 좋아하고 존경한다. 그런 분에게 여전히 교황이라는 제왕적 칭호를 습관적으로 붙이는 것은 역사를 올바로 성찰하지 않고 프란치스코 그분의 인품과 삶의 행적을 무시하고 욕되게 하는 일이라 생각한다.
단순히 홀덤사이트
마리아가 절절한 심경을 담아 ‘당신은 철사 줄로 두 손 꽁꽁 묶인 채로 / 뒤돌아보고 또 돌아보고 / 맨발로 절며 절며 끌려가신 이 고개여’를 부르는 대목에서는 자리를 지키고 있던 6·25전쟁 참전용사들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공연을 마친 그는 “전우의 손녀, 마리아가 드립니다”라면서 ‘6·25전쟁의 영웅께 감사드립니다’란 문구가 새겨진 기념품을 참석자들에게 일일이 선물하며 다시 한 번 감동을 전했다.
어찌나
K-팝을 좋아하는 평범한 미국인이었던 마리아는 고등학생 시절 ‘2017 뉴저지 한인회 추석 큰잔치’에 참가해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당시 한국행 항공권을 상품으로 받았고 혈혈단신 한국행을 택했다. “엑소랑 레드벨벳, 방탄소년단(BTS)도 좋아했다”는 그가 한국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참전 용사인 할아버지 리로이 리스(Leroy Leise)의 영향이었다. 마리아는 “할아버지께서 지난해 9월, 아흔한 살 나이로 하늘의 별이 되셨는데, 8남매 가운데 두 형제가 6·25전쟁에 참전했다”며 “제가 어릴 때, TV에 한국 관련 뉴스가 나오면 ‘몰라보게 발전했다’면서 놀라워하시던 모습과 ‘KOREA(코리아)’ 글자가 쓰인 모자를 늘 곁에 두셨던 게 생각난다. 한국을 많이 사랑하셨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엊그제
ㄱ 포도상구균 포도상구균은 식중독뿐만 아니라 피부의 화농, 중이염, 방광염 등 화농성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살모넬라 식중독 및 장염 비브리오 식중독 다음으로 많이 일어나는 식중독의 원인균인데, 수십 종의 포도상구균 중에서도 황색 포도상구균이 식중독을 일으킨다.
아울러
다만 계피는 오랫동안 꾸준히 먹기보다 단기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피에는 혈액을 희석하는 쿠마린(Coumarin)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장기간 섭취하면 간에 무리를 주거나 어지럼증,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이 많은 경우 소량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0 Comments
제목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