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로 외국인 감독 선임 고려중이라는 브라질 국대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최초로 외국인 감독 선임 고려중이라는 브라질 국대

강정권 0   0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8강 탈락한 브라질이 외국인 감독 선임을 추진하고 있다. 가장 강력한 감독 후보로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감독이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12일(현지 시각) 브라질 매체 'UOL 에스포르테'는 "브라질축구협회(CBF)가 카타르 월드컵을 끝으로 대표팀을 떠난 치치 감독의 후임자를 물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CBF는 자국 감독 대신 외국인 감독 선임을 계획 중이다. 브라질은 지난 1925년 우루과이 출신의 라몬 플라테로 감독 이후 단 한 번도 외국인 감독을 정식으로 선임한 바 없다.

브라질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2022 한일 월드컵 이후 우승을 노렸으나 8강에서 크로아티아에 패배했다. 네이마르를 비롯한 선수들은 눈물을 쏟았고 브라질은 큰 충격에 빠졌다. 2016년 감독으로 선임돼 브라질을 이끌었던 치치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사임을 발표했다.

이 매체는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감독과의 계약을 고려했지만, 과르디올라 감독이 지난달 맨체스터 시티와 2025년 6월까지 계약 기간을 연장해 사실상 협상이 불가능해졌다"며 "CBF는 새로운 지도자로 안첼로티 감독을 점찍고 접촉했다"고 전했다.


http://n.news.naver.com/article/277/0005191242?sid=104


그동안 월드컵 실적이 안 나와서 최초로 외국인 감독 선임 추진생각중이라고 함
원래 축구 강국들 자존심 세서 외국인 감독 기용 안하려고 함

0 Comments
제목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