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파트너들 AI를 포함해 엔비디아 기술 활용, 엔비디아 CES 2024서 AI 기반 자동차 혁신 공개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동차 | 자동차 파트너들 AI를 포함해 엔비디아 기술 활용, 엔비디아 CES 2024서 AI 기반 자동차 혁신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자동차 파트너들이 AI를 포함해 엔비디아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선보였다고 소개했다.  


또한 엔비디아는 장거리 전기차 분야의 선구자인 리 오토(Li Auto)가 차세대 차량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NVIDIA DRIVE Thor) 중앙집중식 차량용 컴퓨터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전기차 제조업체인 GWM(Great Wall Motor), 지커(ZEEKR), 샤오미(Xiaomi)도 지능형 자율 주행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해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NVIDIA DRIVE Orin) 플랫폼을 채택했다.  


생성형 AI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 가운데, 자동차 업계가 차량 설계, 엔지니어링, 제조부터 마케팅, 영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핵심 활동 전반에 걸쳐 AI의 힘을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늘어나는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의 중요성과 함께, 2024년에도 자동차 시장에서 생성형 AI 트렌드는 계속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엔비디아의 자동차 파트너들이 강력한 기술 라인업을 전시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율주행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을 사용하는 ‘콘셉트 CLA 클래스’를 비롯한 다양한 차량에 탑재된 흥미로운 소프트웨어 기반 기능과 메르세데스-벤츠 MB.OS의 최신 개발 내용을 발표하며 CES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는 제조와 조립 시설의 설계, 협업, 계획, 운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의 도움을 받아 생산에 디지털 트윈을 활용하고 있다. 부스는 웨스트 홀 #4941에 위치한다.


루미나(Luminar)는 1월 10일 오전 7시(한국시간)에 엔비디아와 함께 센서 프로세싱 최신 기술과 양사 간의 지속적인 협력에 대해 논의하는 노변담화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루미나는 엔비디아 파트너인 볼보자동차(Volvo Cars), 폴스타(Polestar), 플러스(Plus), 코디악(Kodiak)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소개할 예정이다. 부스는 웨스트 홀 #5917과 웨스트 플라자 #WP10에 위치한다.


앤시스(Ansys)는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활용하여 자율주행차 개발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앤시스 AVxcelerate 센서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심(NVIDIA DRIVE Sim)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부스는 웨스트 홀 #6500이다.


세렌스(Cerence)는 엔비디아 드라이브(NVIDIA DRIVE)에서 실행되는 자사의 차세대 차량 내 컴퓨팅 플랫폼의 기반이 되는 자동차 전용 대규모 언어 모델(LLM)인 CaLLM을 소개한다. 부스는 웨스트 홀 #6627이다.


시피아(Cipia)는 운전자와 탑승자 모니터링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올해 연속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버전의 캐빈 센스(Cabin Sense)의 생산 준비 버전을 선보인다. 엔비디아 드라이브는 케빈 센스(Cabin Sense)가 상업적으로 실행되는 첫 번째 플랫폼이다. 부스는 노스 홀에 #11022에 있다.


코디악(Kodiak)은 카메라, 레이더, 라이더 센서에서 수집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엔비디아 GPU를 사용하는 자율주행 트럭을 전시한다. 부스는 루미나와 함께 웨스트 플라자 #WP10에 위치한다.


레노버(Lenovo)는 다음과 같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 기반 신제품을 포함한 차량 컴퓨팅 로드맵을 전시한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과 스마트 콕핏을 위한 중앙 컴퓨팅 장치인 레노버 XH1, 레벨 2++ ADAS 도메인 컨트롤러 장치인 레노버 AH1, 레벨 4 자율주행 도메인 컨트롤러 장치인 레노버 AD1이 포함된다. 부스는 베네치안 호텔, 에스티아토리오 밀로스에 있다.


레저용 차량 스타트업인 페블(Pebble)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기반의 반자율주행 여행용 전기 트레일러 페블 플로우(Pebble Flow)를 선보인다. 2024년 말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부스는 웨스트 홀 #7023에 있다.


폴스타(Polestar)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 중앙 코어 컴퓨터로 구동되는 폴스타 3를 전시한다. 부스는 루미나와 함께 웨스트 홀 #5917, 구글과 함께 센트럴 플라자 #CP1에 위치한다.

죽스(Zoox)는 엔비디아 기술을 활용하여 최신 세대 특수 목적 로봇택시를 선보이며, CES 관람객들에게 자율주행 차량 호출 서비스 얼리버드 대기자로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는 웨스트 홀 #7228에 위치한다. 


엔비디아와 함께 CES 즐기기


엔비디아 파트너 부스를 방문하여 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GTC 2024 콘퍼런스 패스에 응모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모든 자동차 관련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엔비디아 CES 이벤트 페이지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온디맨드로 제공되는 특별연설에서 엔비디아의 다른 CES 발표 내용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