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넥티드 차량 데이터 시장이 목표, ASRock 금융 투자로 ASJade Tech 설립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동차 | 글로벌 커넥티드 차량 데이터 시장이 목표, ASRock 금융 투자로 ASJade Tech 설립

권경욱 기자 0   0

ASJade Technology는 ASRock의 금융 투자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통합하고 차량 데이터가 EV(전기 자동차)를 포함하여 산업을 촉진하는 차량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보험 , 교통 관리, 관광, 광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율주행, 전기차 충전 및 전력망 통합, 스마트시티의 추세 아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신차가 표준이 될 예정이다. 자동차 제조사는 커넥티드 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부품 모니터링, 쇼핑 또는 주차 정보, 맞춤형 유지 보수 기간 등 자동차 소유자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 데이터를 사용하여 신차 설계를 개선하거나 데이터 플랫폼 제공업체에서 수집 및 분석하여 자동차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유럽과 미국에는 소프트웨어 제공업체가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데이터를 수집, 통합 및 분석하는 차량 데이터 플랫폼 제공업체가 이미 있다. 예를 들어, 관광청은 각 방문 차량의 이동 경로를 분석하여 대부분의 방문자가 어디에서 오는지 알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 광고를 게재할지 결정할 수 있다. 


Dell, General Motors 및 Microsoft와 같은 대기업의 투자 외에도 유럽 및 미국 차량 데이터 플랫폼 제공업체가 최근 Nasdaq에 성공적으로 상장하여 차량 데이터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고무적인 신호다. ASJade Technology는 대만의 축적된 기술과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만, 일본, 그리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낭한다. 


ASJade는 차량 데이터 플랫폼(코드명 ASJadeVIP, VIP는 Vehicle Interconnection Platform의 약자)의 개발을 1년 이내에 완료할 계획이다. 가까운 미래에 글로벌 시장에 빠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ASJade는 세계적 수준의 클라우드 플랫폼 AWS(Amazon Web Service)를 활용한다.


일본에서 ASJade Technology는 EV 충전 사업자, 발전소 및 중소 도시와 프로젝트 계약을 맺고 있다. EV 충전기 데이터와 함께 연결된 차량 데이터를 분석하여 EV 충전기 배치에 적합한 장소를 결정하는 것이 목표다. EV의 충전 시기를 적절하게 조정하면 그리드에 미치는 영향을 피할 수 있다.


ASJade는 BMW, Ford, General Motor, Honda, Hyundai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금을 지원하는 국제 동맹인 MOBI(Mobile Open Blockchain Initiative)의 중요한 기술 파트너다. ASJade는 대만 파트너와 협력하여 MOBI가 주최하는 그랜드 챌린지에서 전 세계 플레이어와 경쟁할 예정이며, 이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와 연결하고 커넥티드 차량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사양 공식화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한 연결된 차량 데이터를 수집할 때 개인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대만은 2021년에 CBPR(Cross-Border Privacy Rules)의 9개 회원국(미국, 일본, 한국 등) 중 하나가 되었다. ASJade Technology는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시 개인 정보 요구 사항을 신속하게 통과하기 위해 조기 CBPR 인증서를 곧 받을 계획이다.


ASJade Technology는 글로벌 차량 데이터 플랫폼 제공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만의 소프트웨어 인재를 공동의 이익을 위해 전 세계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2021년에 설립된 ASJade Technology Inc.(http://www.asjadetech.com)는 커넥티드 카 데이터 생태계의 혁신적인 기술 제공업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여 EV(전기 자동차) 충전 및 그리드 통합, 스마트 시티에서 새로운 기회와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 커넥티드 차량 데이터 플랫폼인 ASLINK를 만든다. ASJade는 연결된 차량 데이터의 리더가 되려는 야심찬 비전을 가지고 대만에 기반을 두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