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센터급 성능 제공하는 자율주행차 플랫폼,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Atlan) 공개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율주행 | AI 데이터센터급 성능 제공하는 자율주행차 플랫폼,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Atlan)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자율주행차용 차세대 AI 지원 프로세서인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NVIDIA Drive Atlan)을 공개했다. 


이 프로세서는 1,000 TOPS(초당 테라 연산)의 성능을 제공하는 이 프로세서는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의 2025년 모델에 탑재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엔비디아의 자율주행차용 중앙집중식 컴퓨팅 로드맵에 새롭게 추가된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 SoC(시스템온칩)는 AI와 소프트웨어를 최신 컴퓨팅, 네트워킹 및 보안 기술과 융합하여 전례없는 수준의 성능과 보안을 제공한다.


드라이브 아틀란에는 엔비디아의 차세대 GPU 아키텍처, 새로운 Arm CPU 코어뿐 아니라, 딥 러닝 및 컴퓨터 비전 가속기가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센터 수준의 성능으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안전한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영구적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정의형 차량을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드라이브는 가장 진보된 AI 및 자율주행 컴퓨팅 플랫폼으로 풍부한 글로벌 소프트웨어와 개발자 생태계를 갖추고 있으며, 여러 세대의 아키텍처에 걸쳐 호환된다. 오늘,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드리아브 아틀란을 공개하며 엔비디아 드라이브 로드맵을 확장했다. 새로운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은 진정 기술적으로 경이로운 플랫폼으로, AI, 자동차, 로봇, 안전 및 블루필드(BlueField) 기반 데이터센터에 대한 엔비디아의 모든 강점을 융합하여 안전한 자율주행차를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은 광범위한 고급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비디아 블루필드 DPU를 통합하여 자율주행 차량에서 발견되는 복잡한 컴퓨팅 및 AI 워크로드를 지원하게 된다.


블루필드는 데이터 침해와 사이버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한 보안 엔클로저를 갖춘 완벽한 데이터센터 인프라 온 칩 프로그래밍 기능을 제공한다. 드라이브 아틀란은 애초부터 오토노머스 머신에서 동시에 실행되는 다수의 AI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전 세대의 자율주행 프로세서로 30 TOPS의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자비에(NVIDIA DRIVE Xavier)는 오늘날 양산되는 차량 및 트럭에 탑재되고 있다. 또한, 254 TOPS의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NVIDIA DRIVE Orin)은 이미 선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채택하여 2022년부터 생산되는 모델에 적용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제품군을 확대하며 엔비디아의 SoC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플랫폼으로, 2025년 이후에 생산되는 차량에 탑재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 오린 및 자비에 모두 개방형 쿠다(CUDA) 및 텐서RT(Tensor RT) API, 라이브러리를 통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개발자들은 향후 자율주행차 로드맵 수립 시 여러 제품세대에 걸쳐 투자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GTC 21에 무료로 등록해 엔비디아 드라이브 아틀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한국시간 4월 13일 오전 10시에는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