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아이 - 포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대량 공급 협력 발표, 비전 처리 소프트웨어 및 아이큐 제품군 제공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동차 | 모빌아이 - 포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대량 공급 협력 발표, 비전 처리 소프트웨어 및 아이큐 제품군 제공

권경욱 기자 0   0

인텔 자회사 모빌아이와 포드 모터 컴퍼니는 포드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에 걸쳐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탑재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21일 밝혔다.  


포드의 ADAS를 위한 비전 감지 기술 공급자로 선정된 모빌아이는 비전 처리 소프트웨어와 함께 아이큐(EyeQ®) 제품군을 제공해 전 세계 포드 자동차의 레벨1과 레벨2 ADAS 를 지원할 예정이다. 


암논 샤슈아(Amnon Shashua) 모빌아이 최고경영자 및 회장은 “글로벌 고객층을 대표해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과 오랜 협업 관계를 확대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우리는 ADAS를 포드 제품 전체 라인업에 탑재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드와 모빌아이가 발표한 주요 협력 내용은 아래와 같다.


포드와 모빌아이는 향상된 전방 충돌 경고 기능,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 차선 유지 기능 등을 포함한 ADAS에 보다 향상된 카메라 기반 탐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빌아이는 ADAS 기능이 탑재된 포드 코 파일럿 360 기술(Ford Co-Pilot360™ Technology)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큐 제품군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드 코 파일럿 360™ 기술에는 차선 유지 시스템, 자동 하이 빔 헤드램프, 자동 비상 제동 기능을 활용한 충돌 경고 시스템, 스톱 앤 고(Stop-and-Go) 및 차선 중앙 유지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등이 포함된다.


포드는 싱크 ADAS (SYNC® ADAS) 커뮤니케이션 디스플레이에 모빌아이 로고를 삽입해 일부 포드 코-파일럿 360 기술에 모빌아이 탐지 기능이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릴 방침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