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글로벌 ICT전문기업으로 미래 경쟁력 강화, 제2도약 위한 상장 예비심사 신청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기타 | 현대오토에버 글로벌 ICT전문기업으로 미래 경쟁력 강화, 제2도약 위한 상장 예비심사 신청

권경욱 기자 0   0

현대오토에버가 22일 유가증권시장 상장 추진을 위한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  


현대오토에버는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산업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아 상장을 통한 R&D 투자자금 조달 및 기업 인지도 제고, 우수인재 확보 등으로 디지털 기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전문성 강화 △모빌리티 등 디지털 서비스 발굴 확대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한 해외시장 개척 등을 통해 미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대오토에버는 그 동안 연구개발(R&D)을 통해 차량 보안, 지능형 교통시스템 등 소프트웨어(SW) 경쟁력을 꾸준히 쌓아왔고, 향후 디지털 선행기술과 인력 확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기존 기업 IT 영역에 국한된 보안 영역을 커넥티드카,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영역까지 확장된 융합 보안 영역으로 확대한다. 


차량 해킹 방지, 스마트 홈 등 사물인터넷(IoT) 기기 제어 보안 기술을 비롯해 생체 인증수단인 파이도(FIDO), 블록체인 활용 디지털 인증 기술 등을 특화 기술로 확보해 플랫폼 기반의 보안서비스를 추진한다. 


현대오토에버는 사이버 보안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전문 인력을 보다 확보하고 외부 기술도 적극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오토에버는 데이터 맵과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비즈니스 현장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 운영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인프라를 갖춰 차별화된 예측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현대오토에버는 제조업 밸류체인에서 생산되는 모든 데이터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해 비즈니스 자원으로 전환, 고객 니즈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고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디지털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에 단위 공장 차원의 자동화를 넘어 거점 공장간 지능화 통합을 추진하고 협력업체까지 포함된 밸류체인 전체의 효용성 제고를 목표로 빅데이터 분석 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우수한 인력을 확보해 빅데이터 전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현대오토에버는 글로벌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해온 경험을 기반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고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그 동안 미국과 유럽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완성차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데에 기여를 해왔다. 향후에도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발굴하고 통합 플랫폼 구축 기업으로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 


차량 관리 측면에서는 차량 생애주기 관리 플랫폼을 구축한다.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여 차량 이력과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는 차량 데이터 정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차량 출고부터 폐차까지 자동차의 전체 생애 주기가 그 대상이다. 


뿐만 아니라 현대오토에버는 모빌리티 기반의 스마트시티 사업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디지털 서비스 개발과 복합 플랫폼 관점에서 역량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관점에서는 차세대 지능형교통 체계(C-ITS), 수요응답형대중교통(DRT), 스마트홈, 스마트빌딩,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분야의 기술을 개발해 확보하고 있으며, 플랫폼화를 통한 사업 모델로도 구체화하고 있다. 


C-ITS 사업은 현재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실증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향후 전국 고속도로망을 지능화할 계획이다. 스마트홈은 현대건설과 함께 아파트 홈IoT를 구현, 현재 분양 중인 아파트 단지에 실제 적용 중이다. 


현대오토에버는 국내는 물론 해외 스마트시티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여 지속적인 성장 동력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오토에버는 최고 수준의 ICT서비스 및 기술 기업으로서 스타트업, 연구기관 등 외부 조직과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빠르게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동시에 디지털 기술 파일럿센터를 운영해 다양한 기술기업과의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특히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미국, 유럽, 중국 등 기존 진출한 글로벌 현장 중심의 사업 개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산업 환경이 급변하고 기존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경쟁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지속 성장을 위한 제2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정보통신기술(ICT)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적극적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