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탑재하고 가격은 3112만원부터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동차 | 현대차 2019년형 그랜저·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탑재하고 가격은 3112만원부터

권경욱 기자 0   0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안전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더욱 높인 2019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2019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세계 최초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적용했다. 릴렉션이란 릴렉스(relax)와 포지션(position)을 합친 말로 운전석 또는 동승석에 있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동승석의 시트백과 쿠션 각도를 조절해 승객의 자세가 무중력 중립자세가 되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승객의 체압을 약 25% 줄이고 지지면적을 약 18%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승객의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켜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운전자의 체형 정보에 맞게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터널 진입 및 워셔액 작동시 자동으로 내기 모드로 전환하는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등 첨단 편의사양을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안전사양과 고화질 DMB, 사운드하운드 등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화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내ㆍ외 온도, 일사량, 공조 설정 온도에 따라 열선ㆍ통풍 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을 작동시켜주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를 적용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과속 카메라까지의 거리 표시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2019년형 그랜저 가솔린 모델의 동일한 트림명에는 동일한 사양을 탑재해 직관성을 높이고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2019년형 그랜저 가솔린2.4 모델은 3,112~3,608만원, 가솔린 3.0 모델은 3,495~3,873만원, 가솔린 3.3 모델은 4,270만원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3,576~3,993만원이다. 해당 가격은 개별소비세 3.5%와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적용 기준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2019년형 그랜저는 각종 고급사양을 적용하고 고객 선호 안전사양을 기본화하는 등 상품성 강화에도 불구하고 인상폭을 최소화했다”며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능동형 안전 기술 등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강화해 준대형 세단의 기준을 한 층 더 높였다” 라고 밝혔다. 


한편 6세대 그랜저(하이브리드 포함)는 지난해 129,932대로 최다 판매 차종에 등극했으며, 올해도 9월까지 83,454대 판매를 기록해 2년 연속 연 10만대 판매를 예상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