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공개, 7세대 모델로 다음 달 출시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동차 | 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공개, 7세대 모델로 다음 달 출시

권경욱 기자 0   0

현대자동차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스페인어로 ‘앞으로 전진, 발전’이라는 뜻의 아반떼는 1990년 처음 출시된 이후 전세계 누적 약 1,380만대 이상 팔린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새로 쓴 준중형 세단이다. 


올 뉴 아반떼는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취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한 7세대 모델이다. 미래를 담아낸 과감한 디자인, 일상을 혁신하는 최첨단 안전 편의 기술,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무게중심이 낮고 안정적인 설계를 구현했고, 현대자동차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고유의 스포티하고 야망 있는 캐릭터와 DNA를 과감한 조형미를 통해 되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세 개의 선이 만나 하나의 꼭지점을 이루는 삼각형을 외장에 전체적으로 녹여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디지털 디자인 기술을 극대화한 기하학적인 알고리즘(데이터나 수식을 통해 자연적으로 도형이 생겨나는 것)을 디자인적 요소로 활용하는 것) 테마를 적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는 전통적인 방식인 드로잉이나 스케치보다는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 생성되는 선, 면, 각, 도형들을 활용해 자동차의 조형미를 살린다.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헤드램프와 통합된 형태로 넓고 낮아진 비율을 강조하며 카리스마 있는 첫인상을 완성했다.


아울러 전면에서 후면까지 한번에 이어지는 날카로운 캐릭터라인과 정교하게 다듬어진 면의 조화가 돋보이는 측면부, 날렵해진 트렁크에 현대의 H로고를 형상화한 H-테일램프로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주는 후면부가 특징이다.


내장 디자인 역시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외장의 스포티한 감성을 실내에서도 구현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한다. 비행기 조종석을 재해석한 운전자 중심 구조는 도어에서 크래시 패드를 거쳐 콘솔까지 감싸는 낮고 넓은 라인으로 스포티함과 개방감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AVN(Audio, Video, Navigation)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운전자를 감싸는듯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올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도 공개하며 새로 출시될 현대자동차 베스트셀링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현대자동차는 한국시간 3월 18일(수) 오전 11시에 미국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에서 세계 최초로 올 뉴 아반떼를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실시하며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다음 달 초 국내 런칭 이벤트를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아반떼를 국내 고객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