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3세대 K5 사전계약 시작, 가격은 2351만원부터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자동차 | 기아자동차 3세대 K5 사전계약 시작, 가격은 2351만원부터

권경욱 기자 0   0

기아자동차가 차량이 운전자 및 주변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3세대 K5의 사전계약을 개시한다. 


기아자동차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열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3세대 K5는 차량과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교감하는 국산차 최고 수준의 첨단 상호 작용형 기술(인터랙티브 기술) 적용,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 탑재,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대폭 강화, 3세대 신규 플랫폼 적용 및 N.V.H  개선, 차세대 파워트레인 탑재한 4개 모델 동시 출시, 운전자 중심의 구조와 미래지향적이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갖춘 실내, 강렬함 그 자체의 과감하고 다이내믹한 외장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기아자동차 3세대 K5(사진=기아자동차)


카림 하비브 기아자동차 디자인센터장은 이날 행사에서 “3세대 K5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할 기아자동차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엿볼 수 있는 상징적 모델”이라며 “높은 디자인 완성도와 함께 첨단 상호 작용형 기술 등으로 앞선 사용자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세대 K5는 세련되고 당당하며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장에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2세대 K5는 1세대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며 더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디자인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며 “3세대 K5는 기회, 쇄신, 대범함, 열정 등을 모두 포함한 기아자동차 디자인 스토리의 완전히 새로운 장(Chapter)”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세단의 새로운 정의를 내리고 싶었고 남들과는 다른 더욱 혁신적이고 새로운 디자인을 목표로 했다”며 “3세대 K5는 날렵하고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하고 하이테크한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갖춘 차”라며 3세대 K5 디자인에 대해 강조했다.



기아자동차 3세대 K5 내부(사진=기아자동차) 


3세대 K5는 블랙, 새들 브라운 등 2종의 내장컬러와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블랙펄, 그래비티 블루, 요트 블루 등 6종의 외장컬러로 운영된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이 자신만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차량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가솔린·가솔린 터보·하이브리드 3개 모델은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의 4개 트림과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스마트 커넥트 등 7개의 선택 품목으로 운영되며 전 트림에서 원하는 품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LPi 일반 모델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3개 트림과 4개의 선택 품목으로, LPi 렌터카 모델은 스탠다드, 트렌디 2개 트림과 3개의 선택 품목으로 운영되며 전 트림에서 원하는 품목을 선택 가능하다.


3세대 K5는 높은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다.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이 2,351만원 ~ 3,092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이 2,430만원 ~ 3,171만원, LPi 일반 모델이 2,636만원 ~ 3,087만원, LPi 2.0 렌터카 모델이 2,090만원 ~ 2,405만원, 하이브리드 2.0 모델이 2,749만원 ~ 3,365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3세대 K5(사진=기아자동차) 


한편 기아자동차는 3세대 K5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레드멤버스 전용카드로 1,500만원 이상 결제하고 세이브오토 를 이용한 사전계약 고객은 1년간 외관 손상을 보장해주는 서비스인 ‘K-스타일케어’에 무상으로 가입시켜준다. 단 2020년 1월 31일까지 출고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한정이다. 이어 개인 및 개인 사업자 고객 한정으로 선택 품목 중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또는 스마트 커넥트를 선택한 사전계약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해당 품목을 무상 장착해준다.


이외에도 사전계약 고객 중 2020년 1월 31일까지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은 취등록세 무이자 분할 납부 지원과 특별 금리 등의 혜택을 통해 초기비용 부담은 대폭 완화하고 월 납입금은 반값 수준으로 낮춘 ‘K5 스타터 패키지 구매프로그램’를 이용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는 3세대 K5의 사전계약 개시와 동시에 K5의 디자인 변화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프리런칭 광고를 대대적으로 운영하며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협업해 3세대 K5의 디자인을 젊은 감각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디지털 필름 2편을 브랜드사이트(https://www.kia.com/kr/vehicles/3rdgenk5/microsite/showroom)에서 공개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