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함께 창조, 소니 CES 2022 혁신 기술 및 이니셔티브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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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함께 창조, 소니 CES 2022 혁신 기술 및 이니셔티브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소니는 1월 5일부터 1월 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온ᆞ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국제전자쇼 ‘CES 2022(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 참가해 미래 혁신을 이끌 핵심 기술 및 소니의 최신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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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창의력과 기술의 힘을 통해 세상을 감동으로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며, “Getting Closer to People”라는 기업의 방향성을 내걸고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사람들의 감동을 자아내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비지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그룹의 회장 겸 CEO는 CES 2022 개막 하루 전날인 4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우리는 지난 2년간 도전적인 시간을 보내며 기업 목표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사람들이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더 깊이 연결되고 공동체 내에서 더 강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아델(Adele)과 함께 발매한 신규 앨범 ‘30’ 프로젝트 등 아티스트와의 협업에 적용된 소니의 최신 기술과 이니셔티브를 소개하며, 영상 제작의 제약에서 벗어나게 해준 ‘가상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지원하는 소니의 전문가를 위한 프로페셔널 무인항공기(드론) ‘에어피크(Airpeak)’, 소니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PRO-I(Xperia PRO-I)’를 함께 소개했다. 


뒤이어 간담회 무대에 오른 톰 로스먼(Tom Rothman)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 모션 픽처스 그룹 회장 겸 CEO는 PlayStation® IP 기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 간 협업인 PlayStation Productions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영화화한 PlayStation Productions의 ‘언차티드’에 출연하는 영화배우 톰 홀랜드(Tom Holland)와 게임 개발사 너티독(Naughty Dog)의 공동 대표 닐 드럭만(Neil Druckmann)과 함께 소니와의 협업이 갖는 의미에 대해 소개했다. 


다음으로 짐 라이언(Jim Ryan) SIE 사장 겸 CEO는 게임 업계에서 전례 없는 경험과 몰입감을 선사하는 차세대 가상 현실 시스템 ‘PlayStation VR2’와 새로운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또한 PlayStation VR2의 독점 타이틀로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히트작 'Horizon' 시리즈의 최신작인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을 함께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요시다 소니 그룹 회장 겸 CEO는 다시 무대에 올라 소니 그룹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Hawk-Eye Innovations)의 추적 기술과 가상 공간에서의 차세대 팬 커뮤니티 구현을 위한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ootball Club)와의 협업을 강조했다. 


이어서, 모빌리티 발전에 대한 기여를 목표로 하는 소니의 이니셔티브 ‘비전-S(VISION-S)’의 최근 진행 사항과 앞으로의 방향을 소개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요시다 소니 그룹 회장 겸 CEO는 “소니는 모빌리티를 재정의하기 위한 ‘창의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하며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22년 봄에 ‘소니 모빌리티(Sony Mobility Inc.)’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소니의 CES 2022 기자간담회 영상을 비롯해 관련 소식 및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 및 콘텐츠는 소니의 공식 디지털 이벤트 페이지 ‘소니 스퀘어(Sony Square, square.sony.com/ces20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S 2022 개막 이후 소니 그룹의 신제품 및 콘텐츠, 최신 기술과 관련된 디지털 이벤트 정보는 소니 스퀘어 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소니는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함께 창조하다(Co-create Future of Entertainment)’ 라는 주제로 라스베가스 CES 행사 현장 내 소니 부스와 온라인 플랫폼의 공식 디지털 이벤트 페이지 ‘소니 스퀘어(Sony Square, square.sony.com/ces2022)’를 통해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사용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갈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이니셔티브를 소개한다.



미국 라스베가스 소니 부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비전-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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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도로에서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VISION-S 01)과 새로운 폼팩터로 SUV형 프로토타입(VISION-S 02)이 전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비전-S 보도자료 및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피크 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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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프로페셔널 무인항공기(드론) ‘에어피크 S1(Airpeak S1)’을 최초로 전시했다. 에어피크 S1은 소니 알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가 탑재[1]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드론으로서, 높은 민첩성과 역동적이고 정밀한 비행을 가능하게 하는 전용 모터 및 프로펠러, 제어 시스템, 센서 기술을 갖추고 있다.



PlayStation 5


PlayStation®5는 초고속 SSD, 통합 커스텀 I/O, Tempest 3D AudioTech 기술, 그리고 최첨단 햅틱 기술(Haptic Technology)과 적응형 트리거가 적용된 DualSenseTM 무선 컨트롤러를 탑재해 플레이어에게 전례 없는 속도와 뛰어난 시각 효과, 몰입감 넘치는 센서 기능까지 모두 충족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은하계에서 영감을 받은 총 5가지 색상의 콘솔 커버와 DualSenseTM 무선 컨트롤러를 함께 선보인다.



크리스탈 LED 시어터


소니는 CES 2022 현장의 소니 부스 입구에 대형 크리스탈 LED를 설치해 가상 프로덕션과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등 소니의 최신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전시할 예정이다. 


l  가상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 크리에이터의 폭 넓은 창의력을 실현시키는 영상 제작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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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프로덕션은 배경 이미지와 피사체를 실시간으로 통합하는 제작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영상 크리에이터들이 위치, 날씨, 시간 등 다양한 제약없이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명하고 풍부한 색 재현으로 고화질 배경 이미지를 선사하는 크리스탈 LED와 고해상도의 섬세한 묘사를 구현하는 소니의 디지털 모션 픽처 카메라 ‘베니스(VENICE)’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동시에 표현의 자유를 극대화할 수 있다.


l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 호크아이(Hawk-Eye) 추적 시스템과 가상 팬 인게이지먼트 지원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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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의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Hawk-Eye innovations)는 스포츠 중계 및 방송 향상 기술을 통해 스포츠 업계의 혁신을 주도해 왔다. 최근의 성과로 새로운 골격 추적 및 데이터 시각화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실시간 게임 영상 캡처를 통해 선수와 물체의 움직임을 즉각적으로 정확하게 추적하고 골격 데이터를 수집하며, 이를 기반으로 실제 동작을 가상으로 재현할 수 있다. 


나아가, 소니는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ootball Club)와 함께 물리적인 공간과 가상 공간이 통합된 차세대 글로벌 온라인 팬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하고 있다. PoC를 통해 소니의 이미지 분석 기술과 센서 기술, 호크아이의 추적 시스템을 활용해 전 세계의 스포츠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우주 경험에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는 ‘스타스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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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도쿄대학교(University of Tokyo) 및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와 함께 우주 경험에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 스타스피어(STARSPHERE)를 추진하고 있다. 소니는 회계연도 2022년에 출시 예정인, 소니 카메라 장비를 장착한 나노 위성의 실물 크기 모형을 최초 공개한다. 사용자는 촬영 시뮬레이터를 통해 위성을 제어하고 사용자의 의도대로 정확하게 지구와 별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스타스피어는 우주에 대한 관점을 보다 풍부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영감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 및 파트너들과 함께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온라인 플랫폼 ‘소니 스퀘어’ 주요 내용


소니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기자간담회와 전시를 통해 공개되는 영상 외에도 온라인 플랫폼인 공식 디지털 이벤트 페이지 ‘소니 스퀘어(Sony Square, square.sony.com)’를 통해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Empower Creator)’, ‘팬 커뮤니티의 확장(Expand Fan Communities)’, ‘더 나은 지구의 모습(Envision the Better Planet)’ 등 서브 테마와 관련된 기술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영상들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소니의 8K/4K 브라비아 TV(BRAVIA® TV) 라인업 신제품 발표 영상과 라이브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의 성능 소개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미니 LED 모델을 위한 혁신적인 XR 백라이트 마스터 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된 브라비아 XR TV 라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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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브라비아 XR(BRAVIA XR) TV 시리즈에는 새로운 미니 LED 라인업이 추가된다. 소니 고유의 신호 처리 기술인 인지 프로세서 XR(Cognitive Processor XR™)로 구동되는 ‘XR 백라이트 마스터 드라이브(XR Backlight Master Drive)’는 미니 LED 백라이트를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대형 화면 가장자리까지 눈부신 조명과 깊은 블랙 색상을 표현한다. 새로운 브라비아 XR TV 라인업은 깊이감 있는 화질과 3D 사운드를 결합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 및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공간 음향 기술을 적용한 360 리얼리티 오디오로 즐기는 라이브 스트리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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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한층 높아진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하기 위해 공간 음향과 시각적 영상을 결합해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구현한 아티스트 레즈(REZZ)의 ‘360 리얼리티 오디오 마이애미 라이브 공연(LIVE From Miami in 360 Reality Audio)’을 1월 5일 오후 4시(현지 시각) 미국 마이애미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360 공간 음향(360 Spatial Sound)’ 기술을 통해 새로운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기술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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