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생산성·하드웨어 기반 보안 향상, 인텔 10세대 코어 vPro 플랫폼 출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성능·생산성·하드웨어 기반 보안 향상, 인텔 10세대 코어 vPro 플랫폼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인텔은 새로운 프로세서 출시에 맞춰 10세대 인텔 코어 vPro(10th Gen Intel® Core™ vPro®)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vPro 프로세서는 원격 근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비즈니스 컴퓨팅 혁신을 지원하며 새로운 모바일 및 데스크톱 PC 프로세서는 생산성 향상, 연결성, 보안 기능, 원격 관리 기능 등을 개선해 IT 부서에서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방해 요소를 줄여 항상 연결되고, 생산성을 높이며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다.


5월 14일(목) 오전 10시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소개한 최원혁 상무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PC와 다르게 업무용 PC의 요구 사항은 다르며 일반 기업이나 정부 기관을 위한 PC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기업용은 특히 보안은 심각한 위협이므로 중요하며 생산성과도 밀접해 이를 고려해야하는데 인텔은 이를 위해 지난 2005년 vPro 플랫폼을 출시한 이래 지난 15년간 개선 발전하며 등장해왔다."고 밝혔다.


또 "인텔 10세대 코어 vPro 프로세서는 성능 향상을 바탕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 와이파이 6(Wi-Fi 6 Gig+) 등을 지원하며 vPro 플랫폼은 IT 관리자 등이 요구하는 성능 및 하드웨어 기반 보안, 관리 및 안정성 등을 충족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인텔 vPro 플랫폼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IT 부서를 지원, 직원의 생산성을 유지하고 회사 자산을 보호하며 수많은 PC로 구성된 플릿(fleet) 관리를 단순화했다. 인텔은 이러한 노력을 지속해왔으며,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 인텔 vPro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을 지원하며, 컴퓨팅 혁신을 위한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 인텔 vPro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은 직원들에게 생산성에 필요한 비즈니스 수준의 성능과 응답성을 제공한다. 또한, 비디오 회의를 위한 최적의 와이파이 기술인 와이파이 6 (Gig+)를 탑재했으며, 안정된 성능을 제공하고, IT 부서 및 사용자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 있는 관리 효율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이들 기술은 인텔의 아테나 프로젝트 혁신 프로그램 기반의 얇고 강력한 최신 디바이스에서부터 고성능 데스크톱 형태에 이르는 다양한 폼팩터를 통해 제공된다.


또한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는 3년 전 노트북 대비 전체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대 40% 향상, 3년 전 노트북 대비 업무 생산성 최대 36% 향상, 5년 전 데스크톱 대비 최대 44% 더 빠른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성능을 제공한다. 비디오 회의를 위한 와이파이 기술을 제공하는 인텔 와이파이 6 (Gig+) 탑재로 접속자가 많은 환경에서도 거의 3배 빠른 기가비트 속도를 제공한다. 아테나 프로젝트 기반 노트북은 빠른 응답속도,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 즉각적인 재시작을 지원한다. 

 

10세대 코어 vPro(v프로) 프로세서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용 모두 14nm 공정(코멧레이크)을 기반하며 노트북용은 고성능을 위한 코어 i9-10855H(8코어 16스레드, 8C/ 16T)와 코어 i7 10810U(6코어 12스레드, 6C/ 12T) 및 제온 2종의 프로세서를 포함해 총 9종이며 데스크탑용은 최대 10코어 20스레드(10C/ 20T) 기반 프로세서를 포함해 총 11종이 출시된다.


인텔 vPro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 및 인텔 제온 W-1200E(Intel® Xeon® W-1200E) 시리즈는 비즈니스 수준의 성능, 원격 관리 등을 제공해 소매, 은행, 숙박, 교육, 의료, 제조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사물인터넷(IoT) 개발자에게 적합하다.


향상된 보안, 수명 관리, 운영 안정성을 위한 새로운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의 추가적인 기능은 인텔 하드웨어 쉴드(Intel Hardware Shield)와 인텔 트러스티드 서플라이 체인(Intel Trusted Supply Chain)가 대표적이다. 인텔 하드웨어 쉴드(Intel Hardware Shield)는 강화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을 제공해 사이버 공격을 방지한다. 또한 고급 위협 탐지 및 시스템 메모리 중요 리소스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확장된 운영체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 트러스티드 서플라이 체인(Intel Trusted Supply Chain)은 PC 구성 요소 변경에 대한 추적성과 신뢰성을 지원해 더욱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수명 주기 관리도 지원한다. 인텔 액티브 매니지먼트 기술(Intel Active Management Technology) 및 인텔 엔드포인트 매니지먼트 어시스턴스(Intel® Endpoint Management Assistance)는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디바이스를 원격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사내 지원, PC 유지 보수 및 직원 다운타임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새로운 10세대 인텔 코어 vPro(Intel Core vPro) 모바일 및 데스크톱 프로세서로 구축된 PC는 향후 몇 개월 안에 PC 제조업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