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화된 하나의 브랜드로 커스텀 및 튜닝 PC 구축, 서린씨앤아이 자닥(ZADAK) 브랜드 국내 런칭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모듈화된 하나의 브랜드로 커스텀 및 튜닝 PC 구축, 서린씨앤아이 자닥(ZADAK) 브랜드 국내 런칭

권경욱 기자 0   0

서린씨앤아이는 8월 22일(목) 서울 용산 전자랜드 5층 마린칸토에서 하이엔드 커스텀 수냉 PC 브랜드 자닥(ZADAK)의 국내 런칭을 알리는 ZADAK 브랜드 국내 런칭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2015년 설립된 고급형 맞춤 수냉 브랜드 자닥은 어페이서(Apacer) 산하 브랜드로 현재의 주류 시장과는 다른 데스크탑 PC를 설계하고 생산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장인정신을 핵심 가치로 하며 PC가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서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 모든 제품에 내재된 브랜드 정신이자 개발 목적이다.


다양한 커스텀 및 튜닝 PC 시스템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모듈형 수냉 PC 케이스부터 SHIELD와 MOAB 시리즈, RGB LED 지원 고성능 PC메모리 모듈, 일체형 CPU 수냉 쿨러 등을 제공하며 서린씨앤아이는 지스킬(G.SKill)과 게일(Geil), 패트리어트(Patriot), 에이페이서(Apacer)의 고성능 튜닝 메모리를 비롯하여 리안리(Lian-Li)와 프랙탈 디자인(Fractal Design) 브랜드 등의 일반 및 커스텀 튜닝 PC 케이스의 국내 유통에 이어 자닥과 국내 정식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자닥의 제품들을 출시한다.



 




이날 서린씨앤아이 전덕규 대표와 자닥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닥의 한국 브랜드 런칭 세러머니와 오버 및 튜닝 PC 전문 용산 업체들인 영재컴퓨터(YGMOD)와 양컴, 오버시스템 관계자가 참석해 자닥 브랜드 한국 대리점 지정식도 함께 진행했다.







자닥의 2019년 하반기 신제품들은 수냉 관련 연구팀과 수냉 경험자 및 참여자들이 참여하고 선진 기술과 업계에서 내노라하는 부품을 사용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끝에 제품이 출시되어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많은 실패와 실패를 바탕으로 한 경험에서 배우고 노력한 결과물이라고 덧붙였다.




2019년 하반기 신제품들은 자닥만의 3가지 특징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그것은 새로운 설계와 끊임없는 노력과 한계 극복, 장인 정신이라고 전했다. 이를 바탕으로 자닥 제품군들은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로 제품을 개발하며 제품의 디테일을 중시, 제품이 예술적이면서 창조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닥의 출시 제품군은 크게 실드(SHIELD)와 스파크(SPARK), MOAB 시리즈의 3가지 제품군으로 나뉜다. 각 제품군은 사용 대상을 차별화하고 그에 최적화된 설계가 이루어진다. 디테일과 정교함, 성능도 이에 맞춰 제작된다.


SHIELD 제품군은 디테일과 정교함을 바탕으로 성능도 이에 맞춰 최적화가 이루어지며 SPARK와 MOAB는 게이밍 매니아를 위한 제품군으로 SPARK는 고성능과 RGB LED를 제공하며 MOAB는 RGB가 추가 등 모듈형으로 독특하고 다양한 커스텀 및 튜닝 PC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린씨앤아이는 자닥은 기존 수냉 시스템과 다른 품질과 성능, 완성도에 핵심인 모듈화를 더해 대중화보다는 완성도에 비중을 높였다고 밝혔다. 자닥에서 생산 가능한 총 물량은 월 100여대인 만큼 대중화는 쉽지 않아 보인다.





자닥 제품 매니저는 2019년 하반기 신제품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커스텀 및 튜닝 PC 제작에서 발열은 크게 영향을 주며 제품 기능과 수명에도 영향을 준다. CPU나 그래픽카드, 기타 부품 등은 심각한 발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수냉식 쿨링 방식은 누수 문제가 발생해 이들은 시스템 제작에서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다.


자닥의 제품들은 발열이나 누수 문제 등 시스템 제작에서 발생하는 부분들을 충분하게 고려하고 이를 바탕으로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지며 다수의 특허 보유,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어필한다.




이어 자닥의 제품군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MOAB II Ultimate PC케이스는 모듈화를 특징으로 RGB팬 온오프 스위치 등을 제공하는데 기존 온오프 스위치가 누르는 방식이었다면 자닥은 드래그 형식으로 새롭게 설계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SPARK 시리즈는 MOAB를 개선하며 240mm 라디에이터 및 쿨링 팬 교체, 3열 라디에이터 추가도 가능하다. RGB LED를 이용 가능하며 GPU 수로 등을 제공한다. 전후면은 X로 연동되어 일체감을 제공한다. SHIELD는 일반과 RGB 2가지로 나오며 에이수스(ASUS) ROG(Republic of Gamers)와 협력한다. 렌더링 시스템이나 사무실 인터레이 등에도 위화감이 없는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2개의 DIMM 슬롯을 제공해 최대 64GB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다.





 


 


 


 


 



SPARK 메모리 모듈은 지난 컴퓨텍스 2019(Computex 2019)를 통해 발표되었으며 제품의 디테일을 살리고 RGB 디테일도 제공한다. SPARK 시리즈와 RGB 연동도 가능하다. MOAB 시리즈의 MOAB RGB DDR4 메모리 모듈은 방열판이 포인트로 하여 PC메모리 동작 중 발생하는 발열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MOAB M.2 SSD 시리즈에는 방열판을 적용해 SATA 인터페이스 대비 고속으로 동작하는 M.2 SSD에서 발생하는 발열 해소에 최적화되며 이를 통해 최대 20도까지 온도 하락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자닥 제품군을 왜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크게 제품과 협력사, 마케팅을 장점으로 들었다. 국가 또는 나라별 현지화를 진행하며 에이수스(ASUS) 등 유수의 대만 협력사를 갖추고 있으며 부가 액세서리 등을 소개하고 한국어 홈페이지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준비 등을 통해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모듈화 제품은 MOAB 히트싱크 등 케이블 RGB, 서린씨앤아이는 씽크 RGB 모델 출시 예정이다. RGB SSD는 케이블 연동의 불편함도 있으나 RGB LED를 이용한 튜닝을 완성해줄 수 있다. 자닥은 4가지 PC메모리 모듈을 공개 예정이다.





서린씨앤아이는 하이엔드와 게이밍, 튜닝 등에 보다 역점을 두며 현재 지스킬과 게일, 어페이서, 패트리어트 등 다양한 PC메모리 라인업을 유통 중인데 새로 출시하는 자닥과 혼선이 없도록 조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히트싱크 내 모델별 차별화와 고성능 제품군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 전문적인 세일즈를 통해 추후 라인업에 긍정적이면서 시장 포지션을 차지하고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수스(ASUS), 에즈락(ASRock), 기가바이트(GIGABYTE), MSI 등의 메인보드와 호환, 이들과 MATX과 ATX 호환성, SFX 방식 파워 서플라이, 9월부터는 인텔과 AMD CPU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그래픽카드(VGA)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시리즈(2080 Ti/ 2080 SUPER/ 2080 등) 엔비디아 지포스 시리즈 호환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지며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호환에서 제외되었는데 차차 해결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커스텀 및 튜닝 PC 시스템을 모듈화한 자닥 제품군의 가격은 높은 편이지만 기존 케이스 및 수냉 튜닝 비용 대비 모듈화를 통해 가격에서 조금 더 유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각 부품을 자닥 시스템에 미리 규격화를 통해 각종 튜닝 부품 등 구입에 따른 혼선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용자 편의와 지원, 완성도를 높였다. 모듈화를 통해 자닥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커스텀 및 튜닝 PC 시스템을 일관성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이 가능해졌다. 차후에는 모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게 ZADAK 제품을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닥(ZADAK) 제품군 전시




한편 서린씨앤아이는 하이엔드 커스텀 수냉 PC 브랜드 자닥(ZADAK)의 국내 런칭을 알리는 ZADAK 런칭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발표장에서 자닥의 제품군을 시연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