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 스위치 대중화와 성능 우선 스위치 시장 선도가 목표, 한미 마이크로닉스 프리미엄 키보드 브랜드 헥스기어 런칭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카일 스위치 대중화와 성능 우선 스위치 시장 선도가 목표, 한미 마이크로닉스 프리미엄 키보드 브랜드 헥스기어 런칭

권경욱 기자 0   0

한미마이크로닉스(Micronics)는 7월 25일(목) 오전 김포 사옥에서 프리미엄 키보드 브랜드 헥스기어(HEXGEARS)의 제품군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마닉(MANIC) 브랜드로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품군을 유통하는 마이크로닉스는 자사의 카일 축 기반의 게이밍 키보드 라인업에 헥스기어의 카일(Kailh) 스위치 기반의 보다 다양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더해 게이머 및 일반 사용자의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헥스기어는 카일 기계식 스위치로 잘 알려진 카이화(KAIHUA)의 프리미엄 파트너로 카일의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한 게이밍 키보드를 소개하고 있는 브랜드다. 2017년 브랜드를 런칭하고 컴퓨텍스(Computex)와 세빗(Cebit) 등의 IT 전시회 참가를 비롯하여 e스포츠 리그 및 프로게이머들과의 제휴와 지원,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브랜드를 런칭하고 헥스기어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주우철 과장


헥스기어 제품군을 소개한 한미마이크로닉스 변기환 매니저


마이크로닉스는 "헥스기어 브랜드 제품은 우수한 품질로 해외 게이머들 사이에서 호평받은 바 있으며 국내에서도 직구를 통해 구매하기도 하는데 이번 정식 런칭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졌다고 전했다."고 말하며 "마이크로닉스의 우수한 고객 지원 서비스와 함께 헥스기어 제품을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 헥스기어는 카일 스위치의 대중화와 성능이 우선인 스위치 시장 선도를 목표로 카일 최신 라인업을 통해 카일 라인업을 이끌어 자사의 마닉(MANIC) 브랜드와 겹치지 않는 라인업 구성, 자사 및 타사 라인업 정리를 통해 게이머 및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카일 축 기반의 게이밍 키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닉스가 헥스기어를 통해 소개하는 키보드 라인업은 K950과 GK755, GK757, GK 705의 4종이다. 이들은 카일 스위치를 기반으로 하며 RGB LED를 갖추고 매크로 기능, 축 교환, 초슬림, 백축/ 적축/ 갈축 등의 스위치, 제품에 따라 87키 텐키리스 등 다양한 특징들을 적용하고 있다.



카일(Kailh)의 다양한 키보드 스위치


[카일 박스 스위치 소개 영상]


카일의 키보드 스위치 방식은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8천만회 내구성과 IP56 등급 방진과 방수, 경쟁사 대비 약 45% 빨라진 입력 속도의 카일 박스(Box) 스위치가 유명하며 8mm의 얇은 높이의 디자인으로 초슬림 키보드를 구성 가능한 초콜릿(Choc) 스위치, RGB 튜닝 효과를 강화한 썬(SUN) 스위치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KT/ KS/ KH/ KO RGB Center/ Notebook 스위치 등이 있다.


카일 스위치는 크게 백축과 적축, 갈축, 흑축의 4가지 타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청축을 대신하는 백축, 부드러운 타건감과 조용한 소음이 특징인 적축, 클릭감과 조용함을 타협해 나온 갈축, 흑축은 가장 높은 키압과 반발력을 제공해 보다 명확한 입력감을 제공해 기계식 키보드 매니아들이 주로 찾는다. 타건 시 압력 순서는 흑축, 갈축, 백축, 적축 순이며 타건시 소음은 백축, 갈축, 적축, 흑측 순으로 커진다.


헥스기어 프리미엄 키보드 라인업의 카일 광축 기계식 스위치에는 박스와 초콜릿, 썬 스위치 3종이 주로 사용되며 출시를 앞둔 헥스기어 KG760이 카일의 썬 스위치를 처음 적용하는 키보드다.






초슬림 유뮤선 기계식 키보드인 헥스기어 K950은 유무선과 휴대 사용, 카일 초콜릿 스위치를 기반으로 일반 기계식 스위치의 절반인 8mm의 얇은 두께에 기계식 스위치의 특징을 구현했다. 


기존 기계식 키보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얇은 제품 두께가 특징이며 USB C-타입 유선 연결 및 최대 4개 기기의 멀티페어링이 가능한 블루투스 무선 연결, 자체 내장 리튬 배터리로 휴대하면서 최대 80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하다. 텐키리스(tenkeyless) 배열에 9개 키패드를 제공해 텐키리스 키보드의 단점인 키패드부 입력의 편의성을 제공하며 프리엠과 키캡 색상을 달리한 실버와 블랙 두 가지 버전을 출시한다.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헥스기어 GK757은 가장 널리 사용하는 카일 박스 스위치를 기반으로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전 키 RGB LED, 사이드 엣지 RGB LED를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다. 키 LED와 사이드 엣지 RGB LED는 1680만 컬러를 지원해 다양한 발광 모드를 제공하고 기존 기계식 키보드 제품 대비 우수한 타건감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헥스기어 GK755 키보드는 GK757의 일반 배열 버전이다. 104키 배열을 제공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우측면에 특수 롤러 키를 적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상단에 USB 확장 포트 2개를 제공해 USB 장치 사용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차별화된 디자인의 사이드 엣지 RGB LED와 1680만 색상의 키 LED 백라이트를 제공하며 카일 박스 스위치로 우수한 타건감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헥스기어 GK705는 카일 박스 스위치 대중화를 위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해 일반 소비자 및 PC방에도 어울리는 키보드 제품이다. 깔끔한 디자인에 사이드는 레드 엣지 포인트를 적용했다. 화이트 LED와 카일 박스 스위치를 기반으로 경쾌한 타건감과 우수한 내구성, 클릭 타입의 백축과 리니어 타입 적축, 넌클릭 타입의 갈축 세 가지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스위치 축교환 방식을 제공해 다양한 기계식 스위치로 교체가 가능해 튜닝을 즐기는 키보드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헥스기어 GK760 키보드는 카일의 썬 스위치가 처음 적용된 제품으로 이달 중순 국내에 출시한 4종에 이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위치 중앙 홀 형태의 구조가 특징인 썬 스위치는 스위치 상부를 투명하게 제작해 RGB LED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를 제공한다. 기능 조절 다이얼과 멀티 기능 특수 롤러를 적용했으며 볼륨 조절(그린 LED)과 밝기 조절(블루 LED), G1-G5 매크로키, USB 확장 포트, RGB LED 백라이트, 팜레스트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카일 썬 스위치는 적축/ 갈축/ 백축 등을 제공하는 다른 카일 스위치와 다르게 백축에 가까운 스위치를 제공하며 카일 박스 스위치 대비 키감은 약간 부족하지만 RGB LED 이용 한 튜닝 효과를 기존 기계식 키보드 대비 향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헥스기어 키보드 제품군 전시 및 체험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이날 발표회장에서 카일 축 기반으로 하는 헥스기어의 다양한 키보드 제품군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120mm 쿨링팬 5개를 기본 탑재해 출시를 앞둔 한미마이크로닉스 사하라(SAHARA) PC케이스도 소개했다.



카일 스위치(흑축/ 적축/ 갈축/ 백축)


헥스기어 GK760  키보드


헥스기어 GK755 키보드


헥스기어 GK705 키보드




헥스기어 K950 키보드


120mm 팬 5개 기본 탑재, 한미마이크로닉스 사하라(SAHARA) PC케이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