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x 2019] ASRock 그래픽카드 프로덕트 업데이트: 팬텀 게이밍과 타이치, 타이치는 차세대 나비(NAVI) 기반 라데온 RX 5000 시리즈 대응?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컴퓨텍스 | [Computex 2019] ASRock 그래픽카드 프로덕트 업데이트: 팬텀 게이밍과 타이치, 타이치는 차세대 나비(NAVI) 기반 라데온 RX 5000 시리즈 대응?

권경욱 기자 0   0

알렉스 로(Alex Lo) 에즈락 비주얼 컴퓨팅 비즈니스 제너럴 매니저는 에즈락(ASRock)이 팬텀 게이밍(Phantom Gaming) 시리즈를 통해 그래픽카드 시장에 진입한 가운데 고급화되고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그래픽카드 라인업인 타이치(Taichi) 시리즈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에즈락은 컴퓨텍스 2019(Computex 2019)가 열리고 있는 5월 29일(수) 난강 전시 센터 4층에 위치한 프레스 룸 449에서 에즈락 그래픽카드 프로덕트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신규로 추가되는 타이치 시리즈는 품질과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파워 유저를 겨냥하며 타이치 시리즈는 향상된 디자인과 솔리드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고품질과 이를 바탕으로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고급형 제품에 어울리게 쿨링 팬에 LED를 장착하는 등 보다 화려한 튜닝 LED 효과를 제공한다.


팬텀 게이밍 시리즈는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빠르고 쉬운 튜닝과 약간의 LED, 솔리드 컴포넌트와 고효율 써멀 디자인을 적용해 하드코어 게이머를 타겟으로 한다.





팬텀 게이밍 시리즈 네이밍은 뒤에 붙는 영문으로 제품 라인업을 구분한다. 팬텀 게이밍 바로 뒤에 이어 나오는 U/ X/ D는 U가 얼티밋(Ultimate), X가 익스트림(eXtreme), D는 디럭스(Deluxe)를 의미하며 그 다음은 GPU로 사용된 그래픽을 의미하고 다음은 메모리 사이즈로 8G면 8GB, 다음은 에디션(Edition)으로 MK2는 Mark 2(2세대) 에디션, OC는 오버클럭킹 에디션(Overclocking Edition)을 의미한다. 이렇게 새로운 네이밍 룰을 적용한 팬텀 게이밍 U 라데온 RX 590 8GB OC가 등장할 예정이다.




튜닝 PC의 등장과 함께 트렌드가 되고 있는 그래픽카드 튜닝 효과를 제공하는 ARGB LED를 적용하고 폴리크롬 Sync(Polychrome Sync)를 통해 그래픽카드에 적용된 LED 색상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썬더볼트(Thunderbolt) 사용자를 위해 기존에는 외부로 2개의 케이블이 나가면서 케이블 정리가 조금은 복잡했지만 내부와 외부에 각 1개를 이용해 썬더볼트 사용과 편의성을 높였다.




에즈락은 앞으로 팬텀 게이밍과 타이치 시리즈를 통해 그래픽카드 라인업을 확장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러한 변화는 그래픽카드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도전과 함께 올해 하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AMD 나비(NAVI)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RX 5000 시리즈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새로 출시하는 라데온 RX 5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는 타이치 시리즈가 부여되고 팬텀 게이밍 시리즈의 2팬에서 트리플 팬을 통해 보다 향상된 쿨링 능력 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ASRock 팬텀 게이밍 및 타이치 그래픽카드 전시


​에즈락 그래픽카드 업데이트를 진행한 프레스 룸에는 기존 팬텀 게이밍 그래픽카드 외에도 라데온 VII, 팬텀 게이밍 및 타이치 시리즈 그래픽카드라는 타이틀을 가진 새로운 트리플 팬 디자인의 그래픽카드를 전시했다. 난강 전시 센터의 에즈락 부스에도 이들 그래픽카드를 공개하고 있다.


에즈락 타이치 VGA 컨셉 카드


에즈락 팬텀 게이밍 VGA 컨셉 카드


에즈락 팬텀 게이밍 VGA 컨셉 카드


팬텀 게이밍 U 라데온 RX 590 8GB OC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