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와 AI 기술 등으로 기업의 미래 비즈니즈 최적화, 한국MS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IT | 클라우드와 AI 기술 등으로 기업의 미래 비즈니즈 최적화, 한국MS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권경욱 기자 0   0

한국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는 4월 8일(월) 서울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본사에 개소한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Microsoft Technology Center)를 미디어에 처음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한국MS가 소개한 마이크로소프트 테코놀로지 센터(MTC)는 기업 고객 및 파트너들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경험하면서 기업의 미래 비즈니스를 계획해볼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 한국MS 권오성 이사


MTC,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통해 기업의 미래 비즈니스 계획하는 공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장홍국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는 MS의 솔루션과 파트너사의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주며 이들 고객을 위한 맞춤 공간으로 해당 기업만의 가치를 찾을 수 있게 해주며 이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MS 권오성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에서 파트너 솔루션 쇼케이스를 진행해 솔루션 전시 및 장점과 밸류를 소개하며 이를 통해 디지털 포메이션 현실화와 촉진, 실용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는 MS의 사이버 보안 센터(2016)와 데이터 센터(2017)를 이어 MS가 한국에서 지속적으로 투자를 통해 강점을 살리고 있으며 전 세계 50곳에 MTC를 구축하고 있으며 각 국가에 적합한 디지털 혁신을 돕고 경험을 자산화하고 있다. MTC의 경험은 해당 MTC의 자산이 되고 해외 MTC에도 소개되어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고객을 위한 최적의 디지털 혁신을 체험하고 장소와 일련의 프로세서, 이를 진행할 인재(People)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선진국의 디지털 경험을 공유하는 등 글로벌 선진 사례 등 보다 빠르고 실용적이며 이를 통해 실행 착오를 줄이고 효율을 높인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되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에서는 장소와 사람, 쇼케이스 등을 제공하며 MS 생태계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실제 구현 및 프로세서 진행, 글로벌 엔지니어링 리소스와 고객에 최적의 솔루션 제공 등이 이루어진다. 인비저닝 센터와 인공지능(AI) 경험, 팀즈(Teams) 경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저 스택(Azure Stack), 홀로렌즈(HoloLens) 전시 등도 이루어진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서울 컨텐츠 카탈로그에는 30여 개의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클라이언트, 게이밍, 경험한 것, AI와 인프라 제공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지원이 이루어진다. 글로벌 게이밍 상승세와 e스포츠의 인기 등을 고려 향후 게이밍 분야에도 집중할 계획에 있다고 전했다.




또한 Sap와 어도비(Adobe), HP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디지털 포메이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사 메시지와 전략 촉진, MTC 파트너 데이를 통해 고객과 만남도 꾸준하게 진행해 디지털 포메이션을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에는 20여 개의 글로벌 국내 파트너십이 진행 중이며 파트너 데이에는 MS와 연관된 파트너만 우선 지원한다. MTC는 여러 나라 연결을 통해 공동 마케팅과 영업 등이 가능하며 의사 결정 관계자 등과 함께 하며 MTC 정의 파트너와 공동 마케팅 및 영업 실행, PTC 홀로렌즈와 협력, 시나리오로 해결 방안 소개, 필드 엔지니어링 문제에 대응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등과 MS 디지털 포메이션 일정 등이 진행 예정이며 개소 이후에도 MTC 소개를 위해 4월 중 다양한 행사를 진행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개소 과정을 통해 시장에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클라우드와 AI 등 주요 IT 기술에 대해 파트너사가 이를 잘 활용하고 돕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최적화되고 적합한 솔루션을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뒷받침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소개를 이어 한국MS 백인기 부장과 박지호 부장은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 투어를 통해 MTC 내부에 위치한 데모와 솔루션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MS와 로지텍(Logitech) 비디오 협업 솔루션(Realtime Crowd Insights)


마이크로소프트(MS)와 미디어텍(MediaTek)이 협업한 IoT 전용 프로세서


인더스트리 존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로지텍(Logitech)의 비디오 협업 솔루션(Realtime Crowd Insights) 시연이 이루어졌다. 해당 솔루션은 카메라의 얼굴 인식 기능과 함께 인공지능(AI) 솔루션이 협력해 사용자의 연령과 기분 등의 정보를 종합하고 정리해 보여주는 솔루션으로 화면에 보여지는 사람들의 연령대를 예측해 보여줬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디어텍(MediaTek)이 협력해 제조한 IoT 전용 프로세서도 소개했다. 이 솔루션은 낮은 비용으로 각종 가전 제품에 탑재되면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부품의 수명을 예상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전자 제품에서 자주 사용하는 버튼이 있다면 해당 버튼이 어느 정도 사용 후 교체가 필요할 것인지 등에 대해 미리 알려주는 것 등이 가능해진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SAP, 어도비(Adobe)가 협력해 진행한 오픈 데이터 이니티 에이티브(Open Data Initiative) 솔루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들은 데이터와 AI를 처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zur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으로 처리된다. 또 혼합현실 MR(Mixed Reality) 기기를 이용해 사업장과 공장 상황 등 CDM, CDM Folders & ADLS 솔루션 등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최신 키넥트 기술을 활용한 애저 키넥트 DK(Azure Kinect DK)도 소개되었으며 해당 기기는 실시간으로 사물을 스캔해 3D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며 하나의 애저 키넥트는 120도 커 버리지가 가능하며 3개의 애저 키넥터를 이용하게 되면 360도 스캔을 통해 3D 모델로 제작이 가능해진다고 소개됐다.






사무 환경에서 보다 최적화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사무자동화 기술 RPA 등도 소개됐다. 또 자율주행 차량은 하루에 10TB에 이르는 데이터를 생성할 만큼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해지는데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를 이용한 솔루션을 통해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기반의 PTC 제조 솔루션 데모 시연도 진행되었다. PTC 제조 솔루션은 스마트폰과 AR 기술을 활용해 산업 현장에서 제품 정비와 제조 등을 보다 최적화되고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에러를 보다 빠르게 감지하는 등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에는 홀로렌즈(HoloLens)를 활용하는 작업과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최적화되고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하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디벨로프먼트 스위트(Development Suite) 존에서는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화상 연결 및 회의 등을 통해 핵심 전략 브리핑과 솔루션 논의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활용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인더스트리 존(Industry Zone)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PTC 제조 솔루션 및 홀로렌즈 존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 센터(MTC), 디벨로프먼트 스위트(Development Suite) 존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